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장애인의 달 맞아 장애인 인권신장을 위한 교육 실시

- 장애인복지시설 인권관점 실천과정 운영

청원,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인력개발원)은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복지시설 인권관점 실천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장애인 인권에 대한 관점 정립을 돕기 위하여 기획된 것으로 △장애인 인권의 이해 △인권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관점 △장애인 거주시설 이용인의 인권문제 및 참여보장 등에 대한 내용의 강의와 함께 이를 위한 ‘실천계획’을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본 교육은 강의로만 이루어지던 이전 교육들과 달리 교육의 효과성 제고를 위하여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 도출을 위한 워크숍 형식으로 운영되어 현업 적용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평소 인권에 대해서 이론적인 부분을 많이 알고 있었지만 현장에서 많이 놓치고 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단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일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문의 043-710-9242 (인재양성본부 복지교육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은정 주임
043-710-91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