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Mobile Alliance, Deutsche Telekom/T-Mobile, AT&T, Telecom Italia에서 이사진 선출

- 게리 존스(Gary Jones), 브라이언 설리번(Bryan Sullivan) 및 세실리아 코르비(Cecilia Corbi) 시장 주도의 사양 옹호자의 역할 수행

뉴스 제공
Open Mobile Alliance
2013-04-26 15:39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뉴스와이어)--Open Mobile Alliance는 오늘 Deutsche Telekom/T-Mobile의 게리 존스를 OMA의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AT&T의 브라이언 설리번과 Telecom Italia의 세실리아 코르비는 부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러한 이사진의 선출은 표준 설정 과정에서의 혁신과 새로운 기술 작업 항목을 위한 참여 영역에 대한 시장 선도적 관점을 촉진시키는 현재의 업무에 일관성 확보라는 의미를 갖는다.

새로 OMA 이사회 의장직에 선출된 게리 존스는 모바일 업계 및 표준과 관련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그는 T-Mobile USA의 선임 임원이자 기술 표준 정책 담당 책임자이며 OMA에서의 역할과 함께 3GPP와 ITU같은 전세계 표준 분야에서 T-Mobile Standards Group의 활동을 지휘하고 조율하고 있다. 그는 Millicom International, Omnipoint 및 VoiceStream과 같은 무선 분야의 기업들에서 여러 경영 직책을 역임했다.

또한 그는 OMA의 재무 담당 임원, ATIS내의 여러 무선 표준 그룹의 의장 그리고 3GPP Core Network and Terminals Technical Specification Group (TSG CT)의 부의장 등 표준 개발 조직(SDO) 내에서 지도적 직책을 맡았다. 그는 현재 GSMA North America Standards Working Group의 의장과 3GPP Service & Systems Aspects Technical Specification Group (TSG SA)의 부의장을 맡고 있다. Deutsche Telekom/T-Mobile은 또한 자사의 기술 인력 상당수를 OMA의 Location 실무 그룹 의장을 포함하여 OMA 실무 그룹의 지도적 직책에 임명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존스 의장은 “OMA는 잘 운영되고 있으며 사업가적 정신이 충만한 조직으로 성공적인 사양을 개발해 온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이 조직의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스마트폰, 모바일 컴퓨팅 및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널리 확산되고 있는 추세와 관련하여 우리 회원들과 더 크게는 모바일 산업에 가치를 제공해줄 사양을 만들어낼 OMA의 작업 프로그램 및 운영상의 혁신을 이끌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새롭게 선출된 AT&T의 브라이언 설리번은 OMA 이사회 부의장직을 수락했다. 그는 AT&T의 서비스 실행자 표준 담당 임원이며 OMA와 함께 W3C, GSM Association (GSMA), Alliance for Telecommunications Industry Solutions (ATIS) 및 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 (IETF) 등 여러 표준 설정 기관들에서 AT&T를 대표하는 팀을 지휘하고 있다. AT&T는 오랫동안 OMA에 공헌해 왔으며 2010년 시작된 OMA의 API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성공적인 활동들을 다수 주도해왔다.

설리번 부의장은 “AT&T Service Enabler Standards 팀의 사명은 혁신적이고, 모든 곳에 존재하며, 자원 효율적이며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에 의해 주도되는 개방형 표준을 촉진하는 것이다. OMA는 AT&T를 포함하여 회원 기업들에게 이를 달성할 통로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는 이사회 임원으로서 OMA 미래 설정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Telecom Italia의 세실리아 코르비는 OMA 이사회 전략 기획 위원회 의장으로 수년간 활동한 후, OMA 이사회 부의장으로 두 번째 임기를 맡도록 선출되었다. 통신 및 무선 분야에서 약 25년간 활동해 온 그녀는 Telecom Italia의 팀을 이끌고 있다. Telecom Italia Lab 소속으로 그녀는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표준화 영역을 관리하고 있으며 OMA, W3C, TM Forum 및 일부 ETSI 활동에서 Telecom Italia를 대표하는 팀을 이끌고 있다. Telecom Italia 역시 프란세스코 바달라(Francesco Vadalà) 기술 총회 의장을 포함하여 여러 지도적 위치에 자사의 기술 인력을 제공함으로써 OMA를 지원하고 있다.

그녀는 “존스 의장과 설리반 부의장과 함께 이사회에서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기대가 크다, 모바일 업계는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가지고 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기업들로 인해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다. 2013년, OMA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들이 시장 활동 범위를 극대화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폭 넓은 범위의 기업들이 OMA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실무 프로세스 설정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OMA는 모바일 서비스 실행자 사양 개발과 관련된 업계의 중심축으로 이러한 활동을 통해 상호운용적인 단말대단말 모바일 서비스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여러 해 동안, OMA는 200여 개의 성공적인 사양을 발표해 왔다. 이들 사양은 OMA Releases 웹 페이지에서 모두 공개적으로 입수할 수 있으며, 메시지, 기기 관리, 위치 기반 서비스, 확장 현실, 연합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API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다. 2013년도 OMA 실무 프로그램에는 지역, 기기 및 네트워크간 애플리케이션 상호운용성과 시장 확장 범위를 견인할 60여 개의 릴리즈가 포함되어 있다.

OMA 관련 정보

Open Mobile Alliance (OMA)는 베어러 네트워크에서 모든 지역적 경계를 넘나들며 구현되는 상호운용적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한 개방형 사양을 제공한다. OMA의 사양은 다양한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수많은 신규 및 기존 고정 및 이동형 단말기를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수요에 힘입어, Open Mobile Alliance 회원 기업들은 새롭고 향상된 정보, 통신 및 오락 솔루션의 채택을 지원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www.openmobileallia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en Mobile Alliance (OMA) 이름 및 로고는 Open Mobile Alliance Ltd의 등록상표이다. 여기에 언급된 다른 제품 및 기업 이름들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 또는 상호일 수 있다.

Open Mobile Alliance 개요
국제적인 기술 표준 설정 기구인 Open Mobile Alliance (OMA)는 모든 지역적 경계와 모든 방식의 네트워크에서 작동되는 상호운용적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개방형 사양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penmobilealliance.org

연락처

엘리자베스 로스(Elizabeth Ros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