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로봇산업협회 5월 4일 다문화가정·저소득층 어린이 ‘기능캠프’ 개최
- 동명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수상로봇키트 체험기회 제공
- 기계분야 명장 최병락 초청 ‘미래의 직업’ 관련 특강
대한민국 기계분야 ‘공조냉동기계’ 최병락 명장(금풍산기 기술고문)이 어린이들의 기능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미래의 직업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직업진로지도 분야 특강을 하기도 한다.
(사)부산로봇산업협회 류현제 사무국장은 “어린이 기능체험캠프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로봇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로봇산업협회는 침체된 부산경제를 활성화하고, 신성장 산업으로서 로봇산업의 위상강화와 인식제고를 위해 배우 홍이주(27)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 국장은 “2012년 중국 하이난에서 개최된 미스아시아 선발대회에서 3위를 한 이력을 가진 배우 홍이주씨의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회원사들의 중국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홍이주씨는 현재 KBS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홍기자 역으로 출연중이며, 대한배구협회 홍보위원과 부산영화영상산업협회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이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6월 중 개최 예정인 ‘로봇산업 지역산업 연계발전을 위한 심포지움’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