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중국 남경대학살기념관과 동반자 교류협력 협정 체결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3-05-01 16:20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이 지난 4월 24일(수) 중국 남경대학살기념관에 방문하여 주성산 관장과 교류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중국 남경대학살기념관(정식명칭: 침화일군 남경대도살우난동포기념관)

독립기념관의 이번 교류협력 협정은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부응하기 위해 일제침략의 실상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중국 남경대학살기념관과 교류협정서를 체결함으로써 동북아의 긴장관계와 일본 우경화에 대처하려는 일환으로 비롯되었다.

이는 일제강점기 공동 항일투쟁을 매개로 한중 우의를 도모하고, 공동 투쟁자료를 발굴·간행하여 독립운동사 연구의 지평을 확대하는 동시에 상호 교차전시를 통하여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인 반침략 평화주의를 널리 알리기 위함이다.

또한 협정을 통해 일본군국주의 부활 망상을 차단과 국제적인 연대 강화를 위한 기반 구축하고, 남경에 현존하는 종군위안부 건물 복원과 전시회 개최를 통한 일제의 반인륜적인 만행을 고발하며, 나아가 남·북한 긴장관계 완화와 동북아시아 평화정착에 필요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홍보문화부
홍기철
041-560-02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