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지진대피훈련 및 해외신종 감염병의 국내유입 및 확산 도상훈련으로 진행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진영)는 태풍과 지진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하기 위하여‘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5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5년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금번 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73조에 따라 중앙안전관리위원회와 소방방재청의 주관하에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특히, 올해는 재난 발생시 초기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필수요원 비상소집 훈련과 ‘해외신종 감염병의 국내유입 및 확산’ 위기대응 토의형 훈련을 실시한다.

훈련 첫날인 5월 6일에는 대규모 재난 발생을 가상한 필수요원 훈련을 시작으로 훈련 둘째날인 5월 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해외 신종감염병의 국내유입 및 확산’ 위기대응 훈련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안전행정부 등 10여개의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보건복지부(종합상황실)에서 실시한다.

그리고 훈련 마지막 날 5월 8일에는 공동구 재난발생 등 인적재난 대비태세 점검훈련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소방방재청 주관)에서 관련기관 합동으로 실시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재난예방 및 대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들의 관심이라며 금번 훈련을 계기로 국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대규모 재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비상안전기획관
질병정책과
김진명
02-2023-75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