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이수페타시스 기업신용등급(ICR)을 BBB(안정적) 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5-06 11: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5월 3일자로 ㈜이수페타시스의 기업신용등급(ICR)을 BBB(안정적)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서 고다층기판에 특화된 양호한 시장지위 및 기술력, 우량 거래처와의 협력관계에 기반한 사업안정성, 양호한 영업실적 및 현금흐름, 자회사 관련 투자 및 관계사 지급보증에 따른 재무부담 내재 등의 요인이 종합적으로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한기평은 ㈜이수페타시스가 전방산업인 네트워크장비시장의 견조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영업실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Cisco, Alcatel-Lucent 등의 글로벌 업체와의 거래기반을 바탕으로 양호한 사업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했다. 또한 전방업체의 판가인하 압력이 상존하고 있으나, 고부가가치 제품의 비중확대를 통해 일정수준의 마진을 유지하고 있으며, 주력사업의 안정적인 현금창출력에 기반하여 원활한 현금흐름이 유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기평은 ㈜이수페타시스의 자회사 실적이 다소 부진하나 최근 삼성전자향 수주를 확보함에 따라 스마트폰용 Via-Fill제품을 중심으로 영업실적이 점진적인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수페타시스가 이수건설에 725억원의 지급보증을 제공하고 있는 등 관계사 관련 자금지원은 잠재적인 재무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평가4실
엄정원 선임연구원
02-368-545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