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군 한국 출시

- Creative Cloud 전 제품 출시에 맞춰, 업계의 표준을 제시하는 어도비 데스크탑 툴의 수 백개 신기능 선보여

2013-05-07 10: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http://www.Adobe.com/kr/)는 오늘 어도비 플래그십 모델인 Adobe® Creative Cloud™의 새로운 제품군인 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과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의 한국 출시를 발표했다.

이로써, 어도비는 지난 3월에 출시한 Creative Cloud for teams을 포함, Adobe Creative Cloud membership 전 제품군을 한국 사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Adobe Creative Cloud는 프린트, 웹, 모바일 앱, 비디오 그리고 사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전문가급 콘텐츠 제작 및 배포가 가능하도록 30개 이상의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이다.

어도비는 이와 함께 이번 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어도비 맥스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에서 Creative Cloud의 주요 업데이트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Adobe Photoshop® CC, InDesign® CC, Illustrator® CC, Dreamweaver® CC 그리고 Premiere® Pro CC를 포함, 어도비의 차세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의 놀랄만한 신기능이 포함돼 있다.

또한, 그 동안 Creative Suite(CS)로 알려진 어도비 데스크탑 툴의 새로운 브랜드인 CC도 공개됐다. 이번에 발표한 새 브랜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핵심 요소인 어도비 데스크탑 툴이 커넥티드 방식의 작업을 지원하고 보다 직관적인 툴로 새롭게 태어난 점을 반영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온라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인 Behance도 이번에 Creative Cloud에 통합되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Creative Cloud를 통해 자신의 작업을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종사자들에게 선보이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Adobe Creative Cloud의 앞선 기능은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통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이는 2012년 4월 전세계 출시 후, 50만명의 유료 가입자와 2백만 명이 훨씬 넘는 무료 회원을 확보한 것에서 알 수 있다”며 “Creative Cloud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기업이 사실상 모든 매체 및 기기용 웹사이트, 모바일 앱, 태블릿용 잡지, 온라인 포트폴리오 및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을 보다 강력하고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호주의 애니메이터이자 웹 디자이너인 조지 사뮤엘(George Samuels)은 “Creative Cloud는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어도비 소프트웨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며 “학생,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중소기업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종사자들이 필요한 툴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있도록 함으로써 진입장벽을 낮추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어도비는 또 앞으로 Creative Cloud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에 보다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Adobe Creative Suite® 6의 판매와 지원은 계속되지만, Creative Cloud나 다른 CS 제품들에 대한 차기 버전을 출시할 계획은 없다. 지준영 대표는 “Creative Cloud 에 대한 개발에 집중함으로써 어도비의 혁신이 가속화될 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에게 선보일 혁신의 폭도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는 Creative Cloud 로의 전환을 돕기 위해 개인, 팀 그리고 대기업 고객을 위한 가격 정책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creative.adobe.com/plans에서 찾을 수 있다. 어도비는 앞으로도 한국 어도비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 및 어도비 리셀러샵을 통해 전자 다운로드 형태로 CS6 전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Adobe Creative Cloud 를 통해 보다 원활해진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

이번에 발표하는 Adobe Creative Cloud의 주요 업데이트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의 전 과정을 간소화함으로써 모든 작업을 한 곳에서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툴과 서비스 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공동체와의 협업 및 공유를 위한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핵심 기능은 아래와 같다.

데스크탑, 웹 그리고 모바일 액세스

Creative Cloud 는 사용자들이 데스크탑, 웹사이트,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공동체 및 워크그룹과 항상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Creative Cloud 가 제공하는 중앙화된 허브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종사자들은 아이디어, 파일, 폰트, 설정, 공지 등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다. 협업을 위한 그룹 폴더를 만들고, 공유 파일에 대한 업데이트 및 코멘트를 확인하고, Behance를 통해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공지를 받고, 좋아하는 색, 폰트, 설정 등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와의 통합

이번에 Creative Cloud 에 통합된 Behance를 통해, 회원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올리고, 다른 이들의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팔로우하며, 갈수록 증가하는 CC 관련 앱을 통해 작업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종사자들로부터 피드백을 구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14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종사자들이 Behance 네트워크로 연결돼 있다.

동기화, 저장, 공유, 그리고 협업

모든 파일과 저작물은 데스크탑, 클라우드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서 자동 동기화된다. 디자이너는 아이패드로 찍은 사진을 Photoshop Touch를 통해 이동 중에 수정한 뒤, 클라우드를 통해 파일에 접근, 맥(Mac)이나 윈도우 PC(Windows PC)에 있는 Photoshop CC를 사용해 이미지 보강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공유 폴더를 통해 다른 이들과 협업도 가능하다. 수정사항들에 대한 기록이 남아 사용자들이 마음 놓고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개인 사용자에게는 20GB의 저장공간이 제공된다.

원활한 퍼블리싱

Creative Cloud 회원들은 Behance ProSite 로 만든 개인화된 포트폴리오 사이트, Digital Publishing Suite(DPS) Single Edition으로 출간한 아이패드용 디지털 매거진, 다양한 기기용 모바일 앱 제작을 돕는 PhoneGap 등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Adobe Typekit은 전통적인 서체부터 웹사이트에 사용되는 최신 폰트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폰트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이 폰트 대부분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Creative Cloud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새로운 CC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업계 표준을 제시하는 어도비 데스크탑 툴 최신 버전을 통해 수 백개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기능은 아래와 같다.

Photoshop CC는 새로운 선명 효과(Sharpening) 기술과 강화된 디자이너 워크플로를 선보인다. 카메라 흔들기 감소(Camera Shake Reduction)는 카메라가 흔들림으로 손실되는 이미지의 흐림 효과(blur)를 없애준다. 완전히 새로워진 고급 선명 효과(Smart Sharpen)는 질감은 물론 이미지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해주며, Adobe Camera Raw 8에는 완벽한 이미지 구현을 위해 보다 강력해진 사진 보정 기능이 추가됐다. Photoshop CC는 어도비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처음으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Behance에 파일을 올린 뒤 동료들에게 자신의 작업을 보여주고 다시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Illustrator CC 의 Touch Type 툴은 디자이너들을 위해 새로운 차원의 크리에이티브한 타입 툴을 선보인다. 수정 가능한 상태에서, 글씨와 기호를 이동, 크기조정, 회전할 수 있는 이 기능은 마우스, 스타일러스 또는 멀티터치 기기에서 모두 지원된다. 또한, 비트맵 이미지로도 브러시를 만들어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아트(Art), 패턴(Pattern), 산포(Scatter) 브러시로 래스터 이미지(raster images) 제작이 가능해, 디자이너들은 단순한 브러시 스트로크(brush strokes) 만으로 손쉽고 빠르게 복잡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한층 강력하고 새로워진 InDesign CC용 아키텍처,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HTML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Adobe Muse™ CC의 브라우저 내 직접 편집기능은 고객이 웹사이트에 수정작업을 한 후 디자이너가 검토, 승인 및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비디오 고객을 위한 Adobe Premiere Pro CC는 편집자들의 효율적인 작업을 돕기 위해 혁신적인 편집 및 커스터마이제이션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Premiere Pro CC는 강력한 컬러 워크플로의 통합과 Lumetri™ Deep Color Engine 추가로 풍부한 컬러 그라데이션 효과를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모션 그래픽 및 비주얼 이펙트 아티스트들은 Adobe After Effects® CC의 고성능 버전을 통해 보다 창의성이 높은 작업을 할 수 있으며, Maxon Cinema 4D와 통합된 새로운 라이브 3D 파이프라인(Live 3D Pipeline)을 통해 한결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 Adobe SpeedGrade CC, Audition® CC, Prelude™ CC, 그리고 Adobe Story CC Plus의 완전히 새로워진 버전도 만날 수 있다.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위해 한층 향상된 Adobe Edge 툴과 서비스도 선보인다. 최신 Edge Animate CC는 웹 디자이너들이 HTML, CSS, 자바 스크립트(JavaScript) 등을 사용해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쌍방향 콘텐츠를 매우 쉽고 정교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어도비는 Photoshop CC에서 Edge Reflow CC에 이르는 새로운 워크플로를 통해 수정사항을 즉각 반영할 수 있는 웹사이트 구축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Dreamweaver 사용자들은 직관적인 비주얼 편집 툴인 CSS Designer를 통해 최신의 CSS와 속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Adobe Flash® Pro CC는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위해 현대식으로 완전히 새로 설계된 64비트 아키텍처를 선보인다.

출시 및 가격

이번에 소개된 Creative Cloud 의 주요 업데이트는 오는 6월에 제공된다. 지금 바로 Creative Cloud 에 가입하면 업데이트와 동시에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어도비의 혁신적인 기능을 만날 수 있다. Creative Cloud membership for individuals 은 1년 약정 기준, 매월 약 5만 4000원(VAT 별도)에 사용할 수 있다. CS3부터 CS5.5 사이 버전을 구매한 기존 고객은 Creative Cloud 가입 후 1년 간 매월 약 3만 2000원(VAT 별도)의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CS6 사용자를 포함한 일부 고객에게는 프로모션 가격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products/creativecloud.html에서 찾을 수 있다.

Creative Cloud for teams에는 개인용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모든 기능 및 서비스에 더해 100GB의 저장공간과 중앙 관리 및 인스톨러 배포 기능이 포함돼 있다. CS3 나 그 상위 버전의 볼륨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기존 어도비 고객은 2013년 8월 31일 이전에 가입할 경우, 가입 첫 해에 특별 할인가로 Creative Cloud for teams 을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purchase) 에 있는 리셀러나 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02-530-8075)에 연락하면 보다 자세한 가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어도비는 오늘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출시와 함께 교육기관 및 정부기관을 위한 특별 라이선스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02-530-8075) 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임성연 이사
02-530-809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02-6250-98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