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 새로워진 어도비 포토샵 CC 출시

- 강력하고 새로워진 Adobe Photoshop CC 맥스(MAX)에서 공개

- Adobe Creative Cloud 통해 디지털 이미징의 업계 표준을 제시하는 획기적인 업데이트 선보여

2013-05-07 10: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http://www.Adobe.com/kr/)는 오늘 어도비 맥스: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를 통해 Adobe Creative Cloud™의 주요 업데이트 중 하나인 Adobe® Photoshop® CC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Photoshop CC는 새로운 툴과 워크플로를 통해 보다 많은 창작의 자유는 물론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작업과정과 마술과도 같은 획기적인 이미징 처리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지평을 여는 제품이다.

Photoshop을 포함, 그 동안 Creative Suite(CS)로 알려진 어도비 데스크탑 앱의 새로운 브랜드인 CC도 공개됐다.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브랜드는 Creative Cloud 의 핵심 요소인 어도비 데스크탑 툴이 커넥티드 방식의 작업을 지원하고 보다 직관적인 툴로 새롭게 태어난 점을 반영한 것이다. Photoshop CC는 새로운 이미지 블러 현상 제거(deblurring), 디자인 워크플로 향상을 위한 선명 효과(sharpening,) 그리고 새로운 Camera Raw 등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솔루션 제품 담당 부사장 윈스톤 헨드릭슨(Winston Hendrickson)은 “우리는 포토그래퍼나 크리에이티브 종사자들에게 혁신적인 기능을 발빠르게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이미징 및 디자인 분야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며 “고객들은 포토샵의 혁신적인 신 기능을 만나기 위해 더 이상 18~24개월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새로운 복구 브러시(Healing Brush)나 내용 인식 채우기(Content Aware Fill)와 같은 놀랄만한 Photoshop의 신기능이 나오는 즉시, Creative Cloud를 통해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Photoshop CC의 새로운 기능

Photoshop CC는 사진, 온라인 디자인, 오프라인 미디어, 3D 아트워크, 비디오 촬영 등 어떠한 작업에서도 효율성을 증대하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다 향상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툴 가운데는 최첨단 블러 현상 제거(deblurring)와 선명 효과(sharpening)기술이 포함돼 있다. 새로운 카메라 흔들기 감소(Camera Shake Reduction) 툴은 카메라 흔들림으로 인한 블러(blur) 현상을 분석 및 교정해, 보다 나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완전히 새로워진 고급 선명 효과(Smart Sharpen) 툴을 이용하면 응용 선명 효과(adaptive sharpening) 알고리즘을 사용해 노이즈와 후광 효과를 최소화함으로써 고화질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인텔리전트 upsampling 기능을 통해, 이미지가 모자이크로 변함없이 대형 광고판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대용량 이미지로 만들 수 있다.

Photoshop CC는 Adobe Camera Raw 8는 세 가지 새로운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Advanced Healing 브러시는 원형 대신 브러시 스트로크(brush stroke)로 이미지를 “복구(heal)” 하거나 “패치(patch)”할 수 있다. 새로운 방사형 그레이디언트(Radial Gradient)는 vignette를 적용하지 않고도 이미지 초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Upright 툴은 이미지 왜곡 없이 자동으로 perspective corrections을 해 준다. Camera Raw 편집 기능은 Photoshop CC안에서 어떠한 레이어나 파일에도 적용할 수 있다.

향상된 rounded rectangles에는 디자이너들을 위해 언제든지 코너반경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Adobe Photoshop Extended는 그 동안 모든 Photoshop 기능과 3D 이미지 분석 능력으로 구성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됐다. Photoshop CC부터는 모든 Photoshop Extended 의 기능이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안에 통합돼 모든 사용자들이 3D 이미지 편집 및 이미지 분석에 있어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Photoshop CC는 어도비 데스크탑 앱으로는 처음으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Behance에 파일을 올린 뒤 동료들에게 자신의 작업을 보여주고 다시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Photoshop CC는 지난해 Creative Cloud 회원에게만 제공된 Photoshop 의 모든 혁신적인 기능을 포함한다. 이러한 기능에는 흐림 효과 갤러리(Blur Gallery), 픽셀 유동화 효과(Liquify effects), 조건부 액션(Conditional Actions)에 대한 Smart Object 지원과 보다 빠른 웹 디자인을 위한 CSS 지원 등이 포함돼 있다.

어도비는 Photoshop CC에서 Edge Reflow CC에 이르는 새로운 워크플로를 통해 수정사항을 즉각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기용 웹사이트 구축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 기능이 포함된 Photoshop CC 업데이트는 올 여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Creative Cloud 회원들은 또 하나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다.

베너티 페어,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타임, 라이프 매거진, 뉴욕 타임즈 매거진 등과의 작업을 통해 수상 경력이 있는 포토그래퍼 스테판 윌크스(Stephen Wilkes)는 “Photoshop 이 Adobe's Creative Cloud 를 통해 제공됨에 따라 고급 선명 효과(Smart Sharpen), upsampling 등과 같은 새로운 툴과 기능을 접하기 위해 더 이상 매년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또한, Behance와의 통합은 정말 흥미롭다. 포토그래퍼로서 전세계 아티스트, 아트 디렉터 및 디자이너들과 만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Photoshop CC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어도비 및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 포토샵 팀: http://www.facebook.com/Photoshop; 유튜브: http://www.youtube.com/photoshop; 포토샵 닷컴 블로그 : http://blogs.adobe.com/photoshopdotcom/; 트위터: http://twitter.com/photoshop.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dobeKorea; 트위터: https://twitter.com/AdobeKorea; 유튜브 http://www.youtube.com/user/adobekr;

Creative Cloud 에 대하여

Adobe Creative Cloud는 사용자들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개발용 툴 그리고 Adobe Touch Apps 통합 기능을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회원제 서비스이다. 또한, 사용자들은 Creative Cloud 멤버십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는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와의 교류, 앱과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퍼블리싱 서비스, 클라우드 저장공간, 사실상 어떤 기기와도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 개발 즉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업데이트 및 신제품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출시 및 가격

지금 바로 Creative Cloud 에 가입하면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어도비의 혁신적인 기능을 다음달 만날 수 있다. Creative Cloud membership for individuals 은 1년 약정 기준, 매월 약 5만 4000원(VAT 별도)에 사용할 수 있다. CS3부터 CS5.5 사이 버전을 구매한 기존 고객은 Creative Cloud 가입 후 1년 간 매월 약 3만 2000원(VAT 별도)의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Photoshop CC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싱글 애플리케이션 멤버십은 매월 약 2만 1000원(VAT 별도)에 제공된다. CS6 사용자를 포함한 일부 고객에게는 프로모션 가격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products/creativecloud.html에서 찾을 수 있다.

Creative Cloud for teams에는 개인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모든 기능 및 서비스에 더해 100GB의 저장공간과 중앙 관리 및 인스톨러 배포 기능이 포함돼 있다. CS3나 그 상위 버전의 볼륨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기존 어도비 고객은 2013년 8월 31일 이전에 가입할 경우, 가입 첫 해에 특별 할인가로 Creative Cloud for teams 을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purchase) 에 있는 리셀러나 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02-530-8075)에 연락하면 보다 자세한 가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어도비는 오늘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출시와 함께 교육기관 및 정부를 위한 특별 라이선스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02-530-8075) 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어도비는 오늘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출시와 함께 교육기관 및 정부기관을 위한 특별 라이선스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02-530-8075) 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임성연 이사
02-530-809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이진희 과장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02-6250-98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