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관련 무료특강 5월 9일 실시

- 기업형 주택임대관리사업의 필수 자격증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7회 자격시험 5월 26일 시행

뉴스 제공
매경KRPM에듀센터
2013-05-07 15:38
부산--(뉴스와이어)--국회 국토해양위원회는 2월 법안심사 소위원회와 상임위 전체회의에서 기업형 주택임대관리업 도입 등을 골자로 하는 주택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변이 없는 한 개정안은 국회 본회의를 거쳐 올해 안에 시행될 전망이다.

개정안에 따르면 주택임대관리회사는 위탁받은 임대주택의 시설·설비 관리는 물론 입주자·임차인 알선 연계 활동, 임대료 징수, 임차인 관리 등 주택 임대분야의 특화된 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주택임대관리회사는 주택건설사업자(건설회사)로 등록한 후 직접 임대주택을 짓거나 다른 회사에 건설을 위탁할 수 있다. 일반 건설회사가 주택임대관리업자로 등록해 전문 관리업에 진출할 수도 있다. 임대관리회사가 ‘시행·시공·관리’를 모두 수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기업형 주택임대관리 사업이 본격화 됨에 따라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부동산 불황으로 중개수입이 감소를 걱정하는 공인중개사들에게는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요즘 공인중개사와 부동산업 창업예정자들 사이에서는 부동산 불황으로 중개수입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부동산자산관리 업무 스펙 키우기와 부동산 불황기 극복 필수자격증으로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은 치열한 부동산업 경쟁에서 생존 수익모델이 절실한 공인중개사와 부동산업 예비창업자들에게 단순 임대와 중개를 벗어난 부동산 자산관리 시대의 새로운 차별화된 수익모델을 제공한다. 특히 공인중개사나 주택관리사 등 부동산 관련 자격증과 금융업 관련 자격증 및 부동산 관련 대학생은 5% 가산점이 부여된다.

매일경제와 사단법인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은 지난 6회까지 자격시험을 실시하여 2400명의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가 배출되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 부동산 자산관리사 자격증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7회 시험은 5월 26일 서울 건국대학교와 부산 동래중학교에서 시행되며 현재 원서접수 중이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은 치열한 부동산업 경쟁에서 생존 수익모델이 절실한 공인중개사와 부동산업 예비창업자들에게 단순 임대와 중개를 벗어난 부동산 자산관리 시대의 새로운 차별화된 수익모델을 제공한다.

이에 부산에서는 5월 9일 오후 3시 서면역에 위치한 텐인텐 교육장에서 부동산자산관리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김민수 사단법인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 협회장의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창업·취업·재테크 전략에 대해 공개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참석비용은 사전 접수자에 한해 무료이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실전 수익형부동산 투자 온라인 과정(30만원) 무료 수강권을 제공한다.

또한 특강 참석자에 한해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정규교육과정 수강 등록시 교육비 17만원 특별할인 및 온라인 교육상품권 10만원 지급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매경KRPM에듀센터 홈페이지(http://edu.krpm.co.kr/) 또는 전화(1544-5584)로 하면 된다.

매경KRPM에듀센터 개요
매경KRPM 에듀센터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자산관리시장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매경 부동산자산관리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전무하다시피한 부동산자산관리 분야에서 모범적인 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고자합니다.

웹사이트: http://edu.krpm.co.kr

연락처

매경KRPM에듀센터
교육팀
권재욱 팀장
1544-5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