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SK에너지-SBS, 지역아동센터 아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협약 체결

- SK에너지, 도서·도서관 설치·장학금·난방비 등 3년간 55억 8천만원 후원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진영)는 SK에너지(사장 박봉균), SBS(사장 우원길)와 5월 8일(수) 오후 5시 SBS 목동 제작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취약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방송 프로그램 방영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민간후원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정부와 기존 장학 사업에서 다양한 분야로 아동 후원을 확대하려는 민간기업, 그리고 취약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 확대에 기여해 온 방송사간의 합의에 의해 추진되었다.

SK에너지는 협약이 체결된 이후부터 도서지원, 지역아동센터 내 ‘작은 도서관’ 설치, 아동 장학금 및 시설 난방비 지원 등으로 향후 3년간 55억 8천만원을 후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전국의 SK주유소와 지역아동센터 간 1:1 결연을 추진하여 자원봉사, 유류비 지원 등 지역사회에서의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그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를 소개하고 민간후원을 연계하여 온 SBS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사업들이 더욱 높은 사회적 관심을 얻고 지원이 확대되도록 해당 방송을 통해 홍보를 하고, 추가로 민간후원을 발굴하여 연계할 예정이다.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 월요일 오후 5:35 방영, ’12년 지역아동센터 21곳에 4억여원의 민간후원 연계

보건복지부는 이번 후원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시설과 아동의 현황 파악 및 관련 정보의 제공 등 실무 지원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보건복지부 진영 장관은 취약 아동들이 건전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 언론의 협력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건강한 가정에서 모든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이번 협약이 기여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도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
김도균
02-2023-87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