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의 고객별 맞춤형 DM쿠폰 추가할인 혜택, 월 최고 30만원
실제로 지난 3월에 발송한 DM쿠폰의 사용 고객 중 청주시 율량동에 거주하시는 한 고객은 DM 쿠폰을 최대한 사용함으로써 294,774원을 추가로 할인 받았다.
GS수퍼마켓이 발송하는 DM쿠폰이 이렇게 실질적인 할인혜택을 보여주는 이유는 고객별 맞춤형 쿠폰이기 때문이다.
고객별 맞춤형 쿠폰이란 개별 고객들의 구매 상품, 구매빈도, 구매금액 등 통계분석 기법을 활용하여 1:1 맞춤형 쿠폰을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이 실제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만큼 할인해주자는 취지인 것이다.
무려 90%이상의 고객들이 긍정적 반응을 보여준 이 쿠폰의 핵심은 할인 대상 상품에 있다.
즉, 최근 구매이력이 있는 단일 상품만 할인되는 것이 아니라 동일카테고리 내 4~5종의 유사 상품들도 모두 할인 혜택이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A사의 봉지라면을 구매한 이력이 있다면 A사를 포함한 B사, C사, D사 등의 봉지라면 제품군 모두 할인 가능한 쿠폰이 발송된다.
고객들이 할인 받고자 하는 선택의 폭이 커지는 것이다.
GS수퍼마켓이 이같이 고객별 맞춤형 DM쿠폰을 진행하게 된 것은 지난 10년간 꾸준히 진행한 DM쿠폰을 고객의 니즈에 맞게 지속적으로 진화시켜온 결과이며 알뜰쇼핑을 위한 똑똑한 대안으로 자리매김을 하기 위함이다.
GS수퍼마켓은 올해 DM쿠폰 발송 10주년을 맞이하여 사용기간과 품목을 늘린 나만의 맞춤형 DM쿠폰행사를 진행한다.
총 12장의 카테고리 할인쿠폰과 100여 가지의 인기상품 할인쿠폰으로 구성된 이번 DM쿠폰은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50여만부가 발송되었고 다음달 2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임병옥 GS리테일 마케팅팀장은 “고객 맞춤형 DM쿠폰은 쇼핑하면서 보기가 편하고 사용도 간편해서 40대 주부고객 층이 가장 선호한다”며 “고객들이 알뜰쇼핑을 하시는데 더 큰 보탬이 되도록 계속해서 할인품목과 할인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M쿠폰의 주 사용 연령대는 40대로 43.8%를 차지하고 여성고객 중 59.7%, 남성고객 중 50.5%가 DM쿠폰을 사용하며, DM쿠폰의 주 사용 시간대로는 16~20시가 42.7%로 가장 높았던 것으로 분석 됐다.
GS리테일 개요
GS리테일은 GS 산하의 유통 전문 계열사이다. 1974년 럭키슈퍼마켓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슈퍼마켓, 편의점, 드러그 스토어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로 GS&Point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홍보팀
송완섭
02-2006-297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