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고객서비스 마인드 강화 위해 직원 교육 적극 나서

- ‘고객감격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만족 상시학습시스템(EDURAMA)’ 운영

2013-05-09 18:10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www.sscmc.or.kr)에서는 2013년을 ‘고객참여 경영’, ‘고객만족 경영’, 한단계 더 나아가 ‘고객감격 경영’ 실천의 해로 선포하고,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공단에서 운영·관리하고 있는 시설물을 항시 쾌적하고 안전하게 유지 관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또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고객서비스 마인드 확립을 위해 전문 CS강사를 통한 CS교육, 전화모니터링 및 고객서비스 이행실태 점검을 통한 개선사항 도출, 사내 친절왕 선발, 고객서비스 이행기준 및 고객서비스 매뉴얼 업데이트 등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2013년 5월부터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일류 공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으로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항시 제고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상시학습시스템(EDURAMA)’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만족 상시학습시스템(EDURAMA)’이란 고객감동 서비스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고객유형별 고객서비스 전략 등으로 구성된 고객감동 서비스 영상물 시청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한 고객서비스 마인드 제고 교육프로그램으로, 월 1회 이상 주기적·체계적인 고객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자극을 통해 고객감격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친절교육 프로그램인 것이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지금도 친절한 고객응대로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이번 고객만족 상시학습시스템(EDURAMA) 운영을 통해 전 직원이 공단 시설물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친절한 고객 응대를 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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