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전수조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진영)는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 등에 장애인편의시설 설치현황 전수조사(5.13∼11.29)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편의시설은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바, 동 조사는 ‘장애인·노인·임산부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법률’에 의하여 5년마다 실시하는 조사로 편의증진 국가종합 5개년계획 및 자치단체별 편의시설 정비계획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애인편의시설을 설치해야 할 대상은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 공원, 공동주택 등으로 각 대상의 종류와 규모에 따라 설치해야 할 편의시설을 달리 정하고 있다.

금번 조사대상 시설은 약 16만개로 08년도에 조사하였던 약 11만개보다 5만개 증가된 숫자이다.

설치해야 할 편의시설은 건물종류별로 다르나 대표적 편의시설은 주출입구 단차(높이) 제거, 엘리베이터, 장애인화장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등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조사가 시설주 및 국민들에게 장애인편의시설의 중요성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조사기간중 조사원 신분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대상시설에 방문했을 때 시설주 등의 협조를 당부했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
이주현
02-2023-86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