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오페라축제, 12일 폴란드 브로츠와프국립오페라극장에서 ‘카르멘’ 공연

뉴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
2013-05-10 11:30
대구--(뉴스와이어)--대구국제오페라축제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김신길)는 지난 해 축제에서 ‘나부코’를 공연했던 폴란드 브로츠와프국립오페라극장의 초청으로 오는 12일 ‘카르멘’을 선보이기 위해 최근 15여 명의 공연단이 폴란드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폴란드 브로츠와프국립오페라극장은 387년에 이르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베버, 바그너, 슈트라우스 등 유명 음악가들과 다수와 작업해 온 인지도 높은 극장이다.

지난 해 ‘나부코’ 공연을 제작했던 아담 프론트챡의 연출 아래 지휘 이동신, 한국 최고의 카르멘으로 손꼽히는 메조 소프라노 백재은, 지난 해 ‘텐테너 콘서트’에서 최고의 가창을 선보인 돈 호세 역의 테너 정호윤, 소프라노 김정아와 바리톤 방성택 등 국내 최정상 제작·출연진이 참가해 수준 높은 오페라를 선보이며 한국 오페라의 명성과 위상을 드높이게 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중국, 독일, 터키에 이은 네 번째 해외진출로 항공료, 체재비, 공연료 등 경비 일체를 제공받아 대구 제작 오페라가 유럽 현지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2022년 10월 1일자로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통합됐다.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연락처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홍보담당자 조하나
053-666-6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