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동명대학교 전국고등학생 디자인· 미술실기대회에 900명 신청

- 25일 55세 이상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 벌써부터 주목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설동근)는 제13회 동명대학교 전국 고교생 디자인·미술실기대회에 전국 고교생 900여명이 참가신청을 마쳤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5월 11일 동명대 건축디자인관 등지에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출품한 작품들을 심사, 우수작을 선정하여 건축 디자인 대학 갤러리와 동명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동명대는 가정의달 5월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재학생들이 부산 최초로 지역 범죄예방 및 안전확보 활동에 들어갔고 ▲어르신 섬김 세족례를 가졌고 ▲총장과 학생 등 110은 함께 산행을 하며 환경정화 및 체육대회를 가졌다.

지난 7일 부산 남부서와 ‘동명대 학생지킴이 발대식’ 및 ‘4대 사회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근절 경학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 최초로 재학생 24명이 경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범죄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한 정기 순찰 등 활동에 들어갔다.

4일에는 어르신 200명을 대학에 초청해 ‘동명대 남구노인복지관 한가족 명랑운동회’를 갖고 재학생들의 손편지를 모든 어르신에 전달하고 ‘어르신 공경 세족식’도 가진 동시에, 설동근 총장과 총학생회장을 포함한 학생회 간부 등 총 150여명은 ‘금정산 등산로 정화활동 및 체육대회’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다지기도 했다.

한편 동명대는 5월 25일 부산시 거주 55세이상 어르신들이 인터넷정보검색과 한글문서편집 등 역량을 겨루는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을 △55세~64세 △65세~74세 △75세 이상 등 부문으로 나누어 시행할 계획이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