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할리데이비슨 수입이륜차’ 소음 기준초과에 따라 결함시정
급 가속시 소음을 줄이는 TGS(Twist Grip Sensor) 시스템*이 해당 차종에서 정상 작동하지 않아 제작차 소음검사에서 소음허용기준을 초과하였다.
* TGS시스템 : 급 가속시 순간 출력 및 토크를 저하시켜 소음저감을 시키는 기술
결함시정 대상은 ‘11.4.4~’12.3.15 사이에 수입·판매된 “할리데이비슨(FLHTRUSE, FLHTCUSE7)” 16대이며, 향후 수입될 차량에도 개선 조치를 적용한다.
TGS시스템 작동을 정상화하여 소음을 허용기준 이내로 줄이고자 공기 흡입량 제어인자를 개선한 전자제어장치(ECM)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해당 이륜차 소유자는 ‘13.5.8부터 (유)기흥모터스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궁금한 사항은 (유)기흥모터스 서비스 센터(070-7405-8220)에 문의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관실
044-201-6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