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사회능력개발원-광명시 평생학습소, 학점은행제 교육과정 업무협약 체결

2013-05-14 10: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생산성본부 사회능력개발원(KPC사능원, 원장 강기영)은 지난 10일 광명시 평생학습소(소장 민창근)와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PC사능원과 광명시 평생학습소 업무협약은 광명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유기적 연대를 강화하고 실질적인 평생학습 환경을 구축하는 데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KPC사능원 강기영 원장은 “이번 협약은 국내 최초 평생학습도시인 광명시와 함께하는 만큼 의미가 크다”며 “협약 내용대로 향후 KPC사능원은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광명시민에게 양질의 교육과정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명시 평생학습소와 MOU를 체결한 KPC사능원은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기관으로 경영학 전공 위주의 수업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 협조, 교육프로그램의 공유 등 수강생의 편의와 기회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1학기 개강을 맞이하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 평생학습소는 2002년 평생학습원 개원 이후 다양한 평생학습정책을 펼치며 광명시가 대표적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 이에 대한 성과로 광명시는 오는 10월 유네스코 글로벌학습도시로 선정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한국사회능력개발원 개요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은 한국생산성본부의 자회사로 1987년에 한국기업상담(주)로 설립되어 창업 및 중소기업 부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2014년 한국사회능력개발원으로 재편제하여 기업은 물론 공공부문의 인력 선발과 양성, 금융과 건설업에서 요구되는 부동산관련 교육, 온라인과 모바일상의 스마트한 컨텐츠 개발 및 보급 등 평생교육 시대의 사회능력을 적극 개발하여 우리사회의 구성원들이 정신적으로 성숙하고 경제와 문화를 동시에 향유하는 기반을 구축하는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pcre.or.kr/

연락처

한국생산성본부
사회능력개발원
02-3210-3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