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상회, 국내산 생돼지고기로 고객 건강까지 챙겨

뉴스 제공
씨엠씨에프씨
2013-05-16 10:40
일산--(뉴스와이어)--웰빙이 대세인 요즘 육질과 풍미가 좋은 국내산 돼지 생고기로 고객들의 건강과 입맛까지 사로잡은 외식 프랜차이즈가 있어 화제다.

100% 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종로상회'(www.jongrofc.com, 박정인 대표)는 최근 비육후기 사료를 먹여서 육질과 맛이 뛰어나고 건강에도 좋은 돼지 생고기를 고집한다고 밝혔다.

종로상회가 사용하고 있는 돼지 생고기는 정부에서 정한 규정에 맞게 180일간 길러 110kg에 이른 돼지(180일돈)에서 생산된다. 180일 중 나중 60일 기간에 '비육후기'라는 사료를 먹인 180일돈은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고 마블링, 풍미, 육질이 뛰어나다.

양돈 관계자들에 따르면, 실제로 비육후기를 먹이는 양돈농가가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돼지를 180일간 기르는 과정에서 먹이는 사료는 갓난 돼지 사료-> 젖먹이 사료-> 육성사료-> 비육후기 사료 등으로 구분된다. 이때 일부 양돈농가들은 비육후기 사료를 생략한 채 육성사료까지만 먹이고 180일보다 일찍 출하한다.

보통 이런 돼지들의 출하시기는 160일 가량인데, 양돈농가들 입장에서는 돼지회전율을 높이고 짧아진 사육기간 만큼 사료나 분료처리 비용 등을 줄일 수 있어 이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비육후기 사료를 먹이지 않은 돼지는 대체로 좋은 등급을 받기 어렵다. 지방이 많고 육질이 흐물흐물한 '물퇘지'와 같은 저질고기가 많기 때문이다. 반면, 비육후기 사료를 먹인 돼지는 A•B 등급이 80% 이상일 정도로 돈육의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 종로상회가 이처럼 비육후기 사료를 먹인 돼지 원료육을 고집하는 이유는 고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

종로상회는 산지 양돈농가 직거래를 통한 유통혁신으로 최대 7단계에 이르는 일반 유통단계를 3단계로 대폭 줄여 유통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품질 좋은 돼지고기의 생산만 엄선, 국내에서 가장 품질이 좋은 돼지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종로상회의 박정인 대표는 "전국의 양돈농가를 찾아 돌아다니면서 직접 돼지의 사육 상태나 관리 여건, 사료 등을 꼼꼼히 따져서 양질의 원료육을 구하는 일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면서 "저렴하면서도 맛있고 건강한 원료육을 가맹점에 공급, 고객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고 말했다.

씨엠씨에프씨 개요
(주)씨엠씨 FC는 생고기 전문 외식전문점 ‘종로상회’라는 브랜드로 전국 80여개의 직영및 가맹점, 해외에 미국 뉴욕 맨해튼점, 중국 상해 푸동점, 뉴욕 플러싱점을 오픈했으며 현재 필리핀 클락점이 공사 진행중인 해외 진출을 비롯 직영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종로상회는 1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기존의 7단계 유통에서 3단계로 줄이는데 성공하고 창업 3년만인 2013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 진흥원으로부터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최근 국내 최초 돈육 브랜드인 (주)하이포크와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주)팜스코에서 사료에서부터 사육, 가공을 도맡아한 <선진 청정 프리미엄 돈육>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대해 강조하며 모범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예를 들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jongrofc.com

연락처

씨엠씨FC 홍보대행
키위피알
이메일 보내기
070-8236-8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