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와이대 KCC 교환학생 11명, 5월 15일 동명대 입교
- 3개월동안 한국어와 한국문화 등 다양하게 한류 체험
- 5/13 한국어 연수생, 외국인 교환학생 등 체육대회도
설동근 총장은 이날 총장실에서 “동명대에서 학업하는 동안 한국 문화와 역사를 많이 체험하고 한국인 친구들도 많이 사귀어 평생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이들을 환영하고 격려했다.
동명대 대외홍보처 나윤중 국제교류원장은 “KCC대학 교환학생들이 동명대에 체류하는 동안 한국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KCC대학은 지난해 1월 동명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양 대학의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상호교환 등을 내용으로 협정을 체결했으며, 같은해 5월 제1기 KCC대학 교환학생 10명이 약 3개월 과정으로 동명대에서 수학한 후 돌아갔다.
동명대도 지난해 12월 우수학생 7명을 선발, 미국 KCC대학에 교환학생 자격으로 파견해 학업을 마치고 돌아왔다.
한편 동명대 국제교류원(원장 나윤중)은 앞서 지난 5월 13일 오후 1시부터 4시간여동안 동명대 동명스타디움에서 한국어학당 한국어연수생 및 외국인교환학생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제기차기 2인3각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장기자랑 이어달리기 등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중국, 필리핀, 몽골, 미국 등 외국인학생 80여명과 한국어학당 강사, 국제교류지원팀(팀장 김 홍) 담당 교직원 10여명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동명대에서 수학중인 외국인 학생들간의 화합과 교사들과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더욱 개선된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며 한국 전통의 민속놀이를 통한 한국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