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아동 성폭력 범죄에 경종을 울리다

- 아동 성폭력, 아동 청소년보호법에 대한 오해와 진실 전격 해부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3-05-16 16:35
서울--(뉴스와이어)--안전 관련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에서 방영중인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 사고들을 일반인들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다양한 시청층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제는 아동 성폭력 범죄로 우리 사회에 만연한 성폭력 범죄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 본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제작진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아동 성폭력 범죄에 관해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아동 성폭력과 아동 청소년 보호법에 대하여 알기 쉽게 정리하여 성폭력사건의 피해를 사전에 미리 방지할 수 있도록 ‘아동 성폭력 범죄’편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하광룡 변호사는 자신이 예전에 판사로 근무하던 시절에 있었던 일들을 소개하면서 당시 분노를 참기 힘들어 재판 도중에 가해자에게 소리를 질러 재판장이 아수라장이 되었다며, “예전에는 귀여운 아이의 볼을 꼬집거나 만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행동 이였으나, 시대가 변하면서 간혹 아동 성폭력으로 간주 되어 법적인 책임을 지는 경우도 발생 한다”고 인식의 전환이 필요함을 설명하였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Q&A’에서는 “집 앞에 차를 세워 두었을 때 누군가가 차로 다가와 충돌하여 부상을 당했다면 누구의 책임인가?”라는 질문에서 100% 자동차의 책임이라는 고정관념이 잘못 되었음을 설명하였으며, 주차된 자동차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였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은 오는 17일(금) 저녁 6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방송안내]

1. 출연 : 하광룡, 정영지
2. 방송시간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 방송채널
-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www.safetv.co.kr ), 유튜브(http://www.youtube.com)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홍자현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