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산업협회, ‘학교폭력 제로(Zero)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선정된 작품 학교폭력 예방 홍보자료·공익광고로 활용

2013-05-20 15:48
인천--(뉴스와이어)--한국스마트산업협회(www.kosia.org)는 경찰청 주최, 교육부가 후원하는 ‘학교폭력 제로(Zero) UCC 공모전 시상식’을 20일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상인 경찰청장상으로 초등부문에서 경남 평거초(교사 강성희) 조혜인, 조민주, 강현지 학생이, 중등부문에서는 전남 목포혜인중(교사 김형석) 서지현, 한정미 학생이, 고등부문에서는 경기 KAPA국제고 임하은, 서채림이 수상하였다. 교사부문에서는 경기 화성 동화중 이승삼 교사가, 학교전담경찰관에서는 부산 북부경찰서 민경오 경위, 이현주 경장이 수상하였다.

특별상인 교육부장관상으로는 초등부문에서 경기 진가초(교사 옥상헌) 송지훈, 윤예지, 고예지 학생이, 중등부문은 대전 느리울중 송시온 학생, 고등부문에서 서울 보성여고 윤승희, 이근나 학생이 수상하였다. 교사부문에서는 경남 능동초 박현성, 구은복 교사가 학교전담경찰관에서는 서울 송파경찰서 유정식 경위, 유종수 경사가 수상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스마트산업협회 회장상인 금상은 인천 부개여고 이아현, 유지형 학생이, 은상은 경기 여주 세종고 우난경 학생과 충남 미산초 김미나, 오창선, 임수진, 한예빈, 이송이 학생이 수상하였다. 협회장상인 동상은 대전 만년고 홍지현 학생 외 3인, 충남 세종 성남고 박예진 외 3인, 서울 독산고 송재훈 외 2인, 서울 신서고 안병철, 강원 남원주초 박서연 외 2인이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전년대비 3배 늘어난 1042개의 응모작이 심사되어 선정작 발표가 지연되는 애로를 겪기도 했으며,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3단계 평가를 시행했다고 협회 관계자는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 수상자, 학부모, 교사, 경찰관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후원사인 ㈜다스텍에서 스마트용품을 선물로 증정하였으며, ㈜디비케이에듀케이션에서 중학교 이상 참가자 모두에게 진로교육 온라인 이용권을 증정하였다.

한편, 협회는 선정 작품을 일선 학교 학교폭력 예방 홍보자료와 공익광고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산업협회 개요
한국스마트산업협회는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내 스마트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osia.org

연락처

한국스마트산업협회
경영기획부
한준현 대리
032-200-74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