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중소기업은행 기업신용등급, 중소기업금융채권 및 신종자본증권 신용등급 각각AAA(안정적), AAA(안정적) 및 AA(안정적)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5-22 16: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5월 22일자로 중소기업은행이 발행할 예정인 제13-05회 중소기업금융채권 외 일반 중소기업금융채권 신용등급 및 기업신용등급을 각각 AAA(안정적) 및 AAA(안정적)로 평가하고, 기발행 기업은행(신)0702이10A-14회 중소기업금융채권 외 기타 중소기업금융채권 및 기업은행(신종)0612이30A-11 채권형 신종자본증권 신용등급을 각각 AAA(안정적) 및 AA(안정적)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 중소기업은행은 중소기업금융 특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국내 중소기업에 대한 주도적인 자금공급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점,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중소기업금융 관련 데이터베이스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동 부문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보유하고 있는 점과 이에 기반한 안정적인 이익창출력과 양호한 수익성이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적극적인 위험관리 등을 통하여 자산건전성 및 자본적정성 등 재무건전성 지표도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국내 금융시장 전반적으로 신용위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으로 적극적인 리스크 통제 및 관리능력의 지속적인 제고가 요구되고 있어, 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