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kLabs, 10개 기업을 자사의 2차 클래스로 선정…한국 너머로 활동 범위 확대

- 6월 14일 서울에서 NEXT라는 이름의 자사의 기술 연례 컨퍼런스를 처음 개최

뉴스 제공
SparkLabs
2013-05-23 11: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의 신생기업 액셀러레이터인 SparkLabs(www.sparklabs.co.kr)은 자사의 2차 클래스 기업들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가입형 전자상거래 기업에서 검색용 생산성 앱까지 그리고 부트스트랩 금융에서 초기 투자 자금 확보 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SparkLabs의 주역 중 한 사람인 유진 킴(Eugene Kim)은 “당사의 2차 클래스는 SparkLabs가 한국 밖에서 불러 일으킨 동력과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우리 10대 기업에 포함된 회사로 온라인 주식 거래 플랫폼인 싱가포르의 TrakInvest와 미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혁신적인 참여 TV 플랫폼인 미국 뉴욕시의 Megaphone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SparkLabs는 NEXT(http://www.nextconference.co.kr)라는 이름으로 자사의 혁신 및 기술에 대한 첫 연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6월 14일 서울에서 열리며, 레지 오지에(Ray Ozzie) (Talko의 설립자 겸 CEO), 리처드 플로리다(Richard Florida) ( “The Rise of the Creative Class”와 Esquire의 “The Best and the Brightest”의 저자), 마리아 고치(Maria G. Gotsch) (‘Partnership Fund for New York City’의 사장 겸 CEO) 그리고 조나단 레빈(Jonathan Levine) (Rakuten Group의 CIO 겸 부CTO)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버나드 문(Bernard Moon) SparkLabs공동 설립자는 “우리는 우리 사업가들뿐만 아니라 한국과 아시아의 더 큰 생태계에 혜택을 줄 프로그램이나 이벤트를 창출하기를 원했다. 그래서 우리는 NEXT를 출범시키고 전세계의 앞선 혁신자, 사상가 그리고 사업가를 서울로 불러 모아 다양한 분야의 여러 사업가, 기업 리더 및 여론 선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SparkLabs의 2차 클래스 10대 기업은 다음과 같다.

StyleWiki (소셜 지식)
서울에 있는 StyleWiki는 패션 마니아를 위한 소셜 위키 플랫폼이다. 이 회사는 자사 공동체의 집합적인 패션 인텔리전스를 토대로 사용자 친화적인 패션 백과사전을 구축하고 있다.

iBabyBox (전자상거래)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 자리잡고 있는 ibabybox는 부모들이 중고 유아용품을 공유, 판매 및 발견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Megaphone (인터렉티브 TV)
뉴욕시에 자리잡고 있는 Megaphone은 참여 TV 플랫폼을 개발했다. 동사의 고객들로는 NBC, Bravo, BBC, Amex, LG, Sprint, NFL, New York Knicks 등이 있다. Megaphone는 게임 그래픽을 TV 쇼에 통합해서, 모든 TV에 보이도록 하고 웹 브라우저를 컨트롤러로 사용해서 모든 기기에서 볼 수 있다. 시청자들은 모든 사용자 활동을 확장된 결과로 시청할 수 있고 30초 광고도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다

MangoPlate (모바일 앱)
MangoPlate는 사용자들이 서울에서 최고의 맛집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개인화된 레스토랑 추천 앱이다. 사용자가 레스토랑을 자신의 위시 리스트에 추가하거나 검토할 때마다 추천 엔진이 사용자의 음식 선호에 맞춰 검색 결과를 세밀하게 조정해 준다.

Zoyi (제품 상점)
Zoyi는 멋진 제품들을 만드는 혁신적인 기술 기업이다. Zoyi 팀은 한국 최초의 소셜 미디어 광고 플랫폼인 AdbyMe를 만든 바 있다. 이 플랫폼은 퍼블리셔들에게 슬로건을 클라우드솟이해서 브랜드 판촉을 공유할 수 있게 해 준다. 600개 이상의 광고 캠페인이 이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들에 의해 진행되어 한국, 일본, 미국 및 남미 전역에서 1,000만 명의 소비자들이 그 캠페인에 노출되었다. Zoyi는 플랫폼 내의 큐레이터와 작가들에게 금전 관련 유용 정보를 발송해 주는 뉴스 요약 큐레이션 서비스인 Cooki를 출범시켰다. Zoyi는 한국의 주요 벤처 캐피탈인 Stonebridge Capital의 지원을 받고 있다.

HeyBread (가입형 전자상거래)
HeyBread는 현지 베이커리에서 만드는 프리미엄 유기농 빵에 초점을 맞춘 한국의 주요 큐레이션 상거래 기업이다. 매일 아침 이 회사는 선정된 베이커리로부터 신선한 빵을 고객들에게 배달한다. 자사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HeyBread는 자사의 서비스를 전체 신선 식품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Petsbe (가입형 전자상거래)
서울을 기반으로 하는 Petsbe는 프리미엄 가입형 서비스로 연령, 체중, 건강 상태 및 기타 요소와 같은 애완동물의 개별 정보를 바탕으로 애완동물 사료와 월간 소모품을 공급한다. Petsbe는 2013년 2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Lateral (검색)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있는 Lateral SV는 온라인 검색의 근본을 재설정하겠다는 확실한 사명을 가진 기업이다. Lateral SV는 노후화된 검색 방법을 일신해서 사용자들에게 그렇지 않았다면 지루했을 과제에서 “경험”을 제공해 준다.

DesignPlusD (생산성 앱)
서울에 있는 DesignPlusD는 메모 적기, 알람 제공 및 캘린더와 같은 생산성 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동사의 “Remember - Block” 메모 앱은 12개 국가에서 생산성 앱 중 1위를 차지했으며 2013년 한국에서 유료 앱 중 최고를 차지했다.

TrakInvest (금융)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는 TrakInves는 온라인 소셜 주식 투자 플랫폼으로 2013년 6월 출범한다. 독특한 거래 유형, 독점적 분석 및 스폰서십 모델로 미래의 ‘알파’ 제네레이터를 확인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동사는 Thomson Reuters와 제휴해서 고객에게 조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다른 파트너들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동사는 AIG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투자 책임자 겸 매니징 디렉터를 역임했던 바비 바티아(Bobby Bhatia)가 이끌고 있다.

SparkLabs 관련 정보
SparkLabs는 한국에서 기업가를 위해 기업가가 설립한 신생 엑셀러레이터이다. 이 기업은 인터넷, 온라인 게임, 모바일,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미디어 섹터의 신생 기업들을 중점 대상으로 한다. 이 멘토십 주도 프로그램은 3개월이 걸리고 자금 조달, 사무 공간, 구조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최고 단계의 기업가 네트워크, 벤처 캐피탈리스트, 엔젤 투자자 및 임원들과 만나게 된다. SparkLabs는 한국의 신생기업 생태계에 공헌하고 발전을 돕는다. 상세 정보는 www.sparklab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rklabs.co.kr

연락처

SparkLabs
공동 설립자
Bernard Moon
+1-650-454-5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