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포스코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AAA(안정적)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5-23 11: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5월 22일자로 ㈜포스코가 기발행한 제 288회 외 무보증회사채 정기평가 신용등급을 AAA(안정적)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서, 국내 최대 일관제철사로서 견고한 시장지배력 보유, 시황약화에 따른 수익성 하락 불구 우수한 영업현금창출력 유지, 국내외 대규모 투자부담에 따른 차입규모 증가, 우수한 재무안정성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동사는 글로벌 철강업계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철광석 및 원료탄 등 원재료 확보 관련 지분투자, 인도네시아 및 인도 등에서의 일관제철투자, 국내 및 해외 공장 증설 등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는 전체적인 사업경쟁력 강화로 연결될 전망이나, 최근 철강시황 부진으로 과거 대비 수익성이 약화된 가운데 지속적인 투자지출이 예정된 점은 다소 재무적인 부담요인이라고 평했다. 다만, 2011~2012년 동안 평균 4~6조원의 EBITDA를 창출(개별기준)한 점 등을 감안하면, 최근 차입금 절대규모가 증가하였으나 현금창출력 대비해서는 크지 않은 수준이며, 전반적인 재무안정성도 우수한 상태라고 평했다.

한기평은 향후에도 동사의 국내외 투자효과 및 재무안정성 관리 수준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