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보이스 피싱의 모든 것 밝힌다

- 보이스 피싱 범죄 예방·대처법에 대한 명쾌한 솔루션 제시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3-05-23 16:27
서울--(뉴스와이어)--안전 전문 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에서 방영중인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은 보이스 피싱과 관련된 다양한 사건 및 사고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본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제작진은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는 신종사기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수법과 피해사례, 그리고 대처법에 대해서 알리기 위해 ‘보이스 피싱’ 편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에서는 전화를 이용한 공공기관 사칭 및 가족 사칭, 협박 등의 단순한 보이스 피싱 사기뿐만 아니라 변종된 사기 수법으로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을 통한 개인정보 유출 등 다양한 방식을 설명해주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각 금융기관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인터넷을 안전하게 이용할 것을 추천했다.

하광룡 변호사는 자신이 판사로 근무하던 시절에 “강도나 절도와는 달리 사기는 피해자가 평생을 모은 재산을 탈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엄히 처벌 하였다”고 밝혔으며, 이어 보이스 피싱으로 인한 피해는 정부와 각 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은행의 협조로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 그 피해 규모는 엄청나며, 특히 정보 습득이 취약한 고령자가 많은 피해를 보고있다고 설명하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Q&A‘에서는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대한민국 이혼과 이혼한 부부 사이의 법적 책임에 대해 이야기 하였고 ’이혼할 경우 남편이 아이를 키우게 된다면 아내에게 양육비를 청구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 등 이혼과 관련된 법적 책임 및 진실과 오해에 대해 속 시원하게 설명했다. 이혼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와 자녀에 관한 책임 및 권리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은 24일(금) 오후 6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방송 안내

출연 : 하광룡, 정영지
방송시간 :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방송채널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 방송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투브(http://www.youtube.com)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홍자현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