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산종자 ‘토종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만봉 돌파

뉴스 제공
CJ제일제당 코스피 097950
2013-05-24 09:0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조미김 시장에서 100% 국산종자로 만든 CJ제일제당 ‘햇바삭 토종김’이 약진하고 있다.

지난 2월 중순에 출시한 ‘햇바삭 토종김’은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만봉을 돌파, 시중에 판매 중인 기존 프리미엄 조미김 대비 성장속도가 2배 이상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바삭함이 살아있어 씹는 맛이 좋고, 순수 우리종자로 만든 친숙한 토종브랜드라는 점이 초반 인기몰이의 비결로 평가된다. CJ제일제당은 ‘햇바삭 토종김’을 중점 추진 브랜드로 삼고 올해 50억원 매출 돌파, 내년까지 100억원대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국내에서 공격적인 영업/마케팅활동을 펼침과 동시에 내년부터는 미국이나 유럽 등 글로벌 시장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최근 김이 건강한 식품으로 알려지며 미국, 캐나다 등과 같은 북미 지역에서 소비가 급증, 초밥 재료뿐 아니라 스낵 형태의 조미김으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햇바삭 토종김’은 ‘김 종자 독립선언’은 물론 외화까지 벌어들이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햇바삭 토종김’은 국내 최초 국산 김 종자 ‘전남슈퍼김 1호’로 만든 조미김이다.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과 CJ제일제당이 국산 김 종자의 R&D와 상품화, 판로개척 등을 상호유기적으로 협력한 제품이다.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이 3년간의 연구 끝에 국내 최초 국산 김 종자인 ‘전남슈퍼김 1호’를 개발했고, CJ제일제당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제품으로 만들어 출시했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깨끗한 해남지역에서 건강하게 자란 김으로, 국산 참깨, 들깨로 구워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의 판매금액 3%는 김 양식산업 발전을 위해 사용된다.

CJ제일제당 ‘햇바삭 토종김’ 담당 이정 브랜드매니저는 “일반 조미김 제품 대비 매출규모는 아직 미미한 수준이지만 일상반찬인 김도 이제는 순수 우리종자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지속적으로 알리며 대형브랜드로 육성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햇바삭 토종김’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산 김 원초 활용과 판로 개척은 물론 향후 국가적 차원에서 미래 식량 자원인 김,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 유전자원 개발 및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재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에서 많은 R&D인력들이 국내 생장 환경과 식습관에 적합한 김을 비롯해 다양한 해조류, 그 중에서도 김 종자에 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 중이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미디어마케팅팀
채민수
02-6740-13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