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프렌드폰, 중소기업·자영업자 고객관리 ‘소셜리뷰 플랫폼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콜롬버스
2013-05-27 08:46
서울--(뉴스와이어)--마이프렌드폰(대표 박지영, www.myfriendpon.com)은 중소기업과 지역 자영업자와의 공정한 유통환경 구축과 경쟁력 강화, 협력사의 시장 개척 지원 및 미래지향적 창조경제 동반 성장을 위해 기업들과 지역 사업자들의 공식 소셜리뷰 플랫폼을 지향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일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나 지역사업자 등 상관없이 모두가 어려워하고 비용이 많이드는 일이다. 특히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들어가는 프론트엔드 비용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백엔드 비용과 같거나 보다 많이 들 정도로 그 중요성이 크다.

비용도 문제지만 타깃의 선정, 채널의 선정, 매체의 선정 등에 대하여 과거 데이터나 시계열분석 등으로는 답을 찾을 수 없는 문제가 많기에 신규 고객 창출의 프론트엔드 비용에는 시행착오에 대한 리스크가 매몰비용으로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이러한 경영, 마케팅 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매몰비용을 기회비용으로 전환하기 위해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관리·지원하는 솔루션인 소셜리뷰 플랫폼 서비스가 27일 출시됐다.

기업의 브랜드와 상품, 지역 매장에 대한 인터넷 상의 고객의 입소문을 모아 실시간으로 체크, 사업자들이 쉽고 편하게 인게이지먼트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입소문 관리가 그 핵심으로 입소문 관리에서부터 판매, 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원클릭으로 지원하여 기업들과 지역사업자들은 이를 통해 사용자 참여에 상당하는 수준높은 부스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이프렌드폰이 구축한 소셜리뷰 플랫폼 서비스 주요사항으로는 △비즈 프로필 작성 △포토 갤러리 제공 △입소문 이슈 알림 △모바일 쿠폰 제작 △대시보드 제공 등이 있으며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마이프렌드폰은 2013년 세계 최초로 입소문관리에 대한 전 과정에 대해 특허를 획득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2013년 12월까지 서울시 및 주요 광역시 등 주요 유동인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확대를 준비 중에 있다. 구체적으로는 올해 말까지 1000여개 이상의 제휴점으로 서비스를 공급, 확대할 계획 예정이고 이를 위해 각종 거래 수수료 할인 및 인센티브 정책 및 지원,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 등을 가동할 계획이다.

마이프렌드폰 박지영 대표는 “마이프렌드폰이 국내 중소기업 및 지역의 자영업자를 지원, 협력 체계 구축을 계기로 정부의 창조경제 정책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소비자와 기업, 지역사업자들간에 성공적인 프로슈머 모델 기반을 구축하여 상호 시너지가 일어날 수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롬버스 개요
콜롬버스의 주력사업은 O2O(온라인 to 오프라인) 커머스와 입소문 관리 솔루션 판매 및 부급 등이 있으며, 부동산이나 건물들을 소유하고 부를 축적하는 시대에서 벗어나 대중들이 콜롬버스 금화 채굴권을 통해 자신의 정보와 지식을 재산권으로 인식하고 소유하는 21세기 신 지적재산권 대항해 시대를 열어가는 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olombus.co.kr

연락처

마이프렌드폰
홍보팀
박지영
010-2674-30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