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백작가구, 3인용 가죽소파 ‘솔찍이’ 업계 최초 후불제 시행

2013-05-27 09:56
서울--(뉴스와이어)--아수라백작가구는 3인용 가죽소파 ‘솔찍이’ 소파를 알리는 것과 동시에 시장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한 가치로 알리기 위해 캠페인성 후불제 프로모션을 업계 최초로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수라백작가구는 그간 다른 가구회사들과는 차별화되는 제품개발과 시장참여 프로그램들을 추진해왔는데, 6월 2일까지 한시적으로 선착순 30명에게 먼저 배송 설치를 진행하고 설치 후 3일이내 대금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온라인에서 가구 구매를 할 경우, 실물을 확인하지 못하고 상세 페이지에만 의존하여 가구를 구입하다보니 배달된 가구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아 소비자분쟁과 갈등이 종종 발생되었다. 모니터 화면으로 보던 것과 색상도 다르고, 사이즈나 제품품질 그리고 냄새가 나는 경우 등이 있어 교환 및 환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발생할 경우, 처리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됨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아왔다.

또한, 대금결제를 먼저 한 상태라 판매할 때의 판매자 태도와 결제를 마친 이후 배송이나 교환·환불과정 등에서 판매자 입장이 달라져 소비자들은 지쳐가거나 어쩔 수 없이 마음에 들지도 않는 가구를 그냥 사용하며 구매실패에 대한 책임을 고스란히 떠안는 경우도 많았다.

아수라백작가구 정명렬 소장은 “신제품 3인용 가죽소파인 ‘솔찍이’는 가구 시장조사와 소비자 상품평, 이용후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소비자들이 필요로 했던 제품디자인과 사이즈, 특징 등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발하였다. 다만 대형가구사들처럼 판매자에 대한 신뢰관계가 충분히 형성되기에는 시간이 부족했었던 것 같다. 따라서 시장 소비자들에게 먼저 마음의 문을 열고 제품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 리스크를 부담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이번 후불제 프로모션은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건이며 후불제 프로모션을 통해 아수라백작가구의 진정성과 제품품질에 대해 소비자들의 냉정한 평가를 받을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번 후불제 프로모션은 가격할인에만 급급한 경쟁사들과는 차별점을 두고, 제품만족도에 기반을 둔 판매자 신뢰를 더 중요한 가치로 여길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mrj5999)를 통해 참조하면 된다.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