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가 변한다, 소셜마케팅에서 해법 찾기

뉴스 제공
애드몬즈
2013-05-27 15:45
서울--(뉴스와이어)--마케팅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매스미디어를 통한 대규모 광고노출이 효과적인 시대였다면, 이제는 관계를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에서 얼마나 공감을 이끌어내는지가 중요해지고 있다.

매스미디어 시대에서는 마케팅 역량이나 투자 규모가 큰 대기업에게 유리했다면, 소셜미디어 시대에는 친근하고 공감가는 컨텐츠를 만들어 낸다면 중소기업 마케팅에도 효과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소셜미디어는 빠른 정보확산력을 특징으로 가지있다. 따라서 대기업에서는 매출증대 보다는 브랜드 관리에 더욱 촛점을 맞춰야 하는데 반해, 중소기업에서는 좋은 품질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스토리텔링을 통해서 컨텐츠로 만드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한가지 문제는 이러한 컨텐츠를 만들고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내부적인 역량이 많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려고 하면 어렵게 느껴지고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 소셜마케팅 전문강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소셜마케팅 전문강좌인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진행되고 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원론적인 통계·이론은 배제하고, 실전에서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노하우를 전달하는데 촛점이 맞춰진 강좌이다.

소셜마케팅을 계획하는데 참고할 만한 체크사항 3가지를 소개한다.

1.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어라

소셜마케팅이 새롭게 주목받는 이유는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면 공유를 통해서 광범위하게 확산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소셜미디어의 특징은 이론이나 통계 등으로 알 수 없고, 실전에서 얻어지는 것이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실전에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블로그 컨텐츠를 상위노출 시키는 방법, 트위터 팔로워 관리방법, 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노하우 등은 수강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다.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빠르게 얻어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검증된 소셜마케팅 강의를 수강해라

소셜미디어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수요가 늘다보니 소셜마케팅 강좌도 많이 개설되고 있는데, 어떤 강의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는 부분이다. 이런 경우에 얼마나 오랫동안 진행된 강좌인지 체크해보는 것도 선택요령이다. 앞서 소개한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경우에는 현재까지 12기가 진행된 강좌로 1년동안의 기간동안 꾸준히 진행되고 보완되었다고 하면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서는 신뢰할 수 있다. 단발적인 컨퍼런스가 아닌 장기간 진행된 강좌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기준이다.

3. 소셜마케팅은 시대의 패러다임이다

기존에 마케팅을 지배하던 채널은 매스미디어이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가 대세라고 말하고 있다. 왜 그럴까? 이것은 앞서 살펴본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컨텐츠를 공유하면서 확산시키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셜미디어 시대에 마케팅 방향을 예측하고 준비한 기업은 많은 성과들을 얻게 될 것이다.

최근에는 대기업을 비롯한 중소기업·소상공인까지 소셜마케팅에 대한 열기가 대단하다는 점을 느끼게 된다. 이런 부분에서 향후에 소셜마케팅이 얼마나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지가 예측된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많은 소셜마케팅 강좌 중 대부분은 소셜미디어별로 각각 강의가 진행된다. 한 가지 흥미로운 부분은 소셜미디어는 서비스 별로 상호 보완하면서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런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실전에서 활용하는 부분이 소셜마케팅의 중요한 체크 포인트로 부각되고 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소셜미디어를 연결하는 크로스 미디어 전략을 통해서 소셜마케팅이 가지는 파급효과를 최대한 이끌어 내는 것에 촛점이 맞춰진 강좌이다.

현재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13기를 접수중이다. 수강신청은 http://www.socialedu.co.kr 에서 가능하다.

애드몬즈 개요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대행·강의를 진행한다.

포스트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ostview

웹사이트: http://www.admons.co.kr

연락처

애드몬즈
홍보팀
0505-640-9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