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백작가구 ‘3인용 소파’ 써 보고 구매결정하세요

2013-05-28 09:51
서울--(뉴스와이어)--아수라백작가구는 3인용 소파 신제품 홍보와 온라인 가구 구매 시 소비자피해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성 프로모션을 28일부터 진행한다.

아수라백작가구 공식블로그를 통해 대금결제 과정 없이 3인용 소파 배송설치를 의뢰하고, 제품 사용후 3일이내에 구매결정을 하면 된다. 사용 후 만족 시 그때 결제를 하면 되고, 불만족하면 반품을 하면 된다.

브랜드가구 업계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며, 온라인가구 구매나 홈쇼핑 등의 사례에서도 최초다. 온라인업계에서도 무료체험 이벤트를 하는 아이템들은 있으나 먼저 결제를 해야만 한다.

보통의 경우 가구가 집에 도착하여 포장을 훼손하기만 해도 반품이 안 되고, 제품의 하자나 문제가 발생되어 판매자 고객센터와 교환,반품·환불을 처리하는 과정도 소비자가 일일이 다 입증을 해야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또한 가구회사들이 고객변심이라고 말하는 감성적 하자의 경우, 왕복물류비나 계약금액의 20% 이상을 소비자에게 패널티금액으로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 그간 문제가 되기도 했다.

가구의 감성적 하자는 판매가가 충분히 상세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장·단점, 색상, 특징, 주의해야할 사항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미 지난 해 11월 전자상거래 상품정보제공고시가 개정되어 법률적인 근거까지 있으나,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것 같다. 자사 상품의 유리한 점은 강조하나, 불리한 점은 아직도 상세페이지에 보충 정보들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가구회사들이 개선해야할 대목이라 하겠다.

이런 맥락에서 아수라백작가구는 공식블로그나 쇼핑몰을 통해 자사 상품의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고, 시장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다.

아수라백작가구 정명렬 소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다. 오랫동안 써야하는 가구를 구입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 할인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걸 보여주고 싶다. 회사차원에서 리스크가 있지만 소비자에게 먼저 다가서는 노력은 가치있는 선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아수라백작가구 프로모션은 6월 2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mrj5999)를 확인하면 된다.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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