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11개 기업보증 상품 원스톱 인터넷보증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3-05-28 09:56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이 6월부터 주택분양보증을 비롯한 11개의 기업보증 상품에 대한 인터넷 보증발급 서비스를 본격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초부터 시범운영 중이던 인터넷보증 서비스를 정식 운영하는 것으로, 보증서 발급을 위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고객 불편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 보증서비스가 제공되는 보증상품은 주택분양보증을 비롯해 하자보수보증, 인허가보증 등 11개의 기업보증 상품이며, 업무거래등록, 보증채무약정, 보증신청 및 보증서 발급, 보증해지 신청 등의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기 발급한 보증현황 조회 및 금융거래조회서 등의 제 증명도 발급받을 수 있다.

보증서 발급을 희망하는 고객은 대한주택보증 홈페이지의 ‘인터넷보증시스템’에 범용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면 되며, 보증서 출력은 확인절차를 통해 인증서 없이도 발급이 가능하다.

대한주택보증은 이번 인터넷보증시스템 오픈으로 보증신청부터 발급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업무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선규 사장은 “회사는 스마트경영의 일환으로 인터넷보증을 비롯한 업무인프라 개선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며, “고객 위주의 편리한 인터넷보증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과장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