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 2D 애니메이션 디지털 제작 전문가과정 진행
- 고학력 주부들의 재취업 유망직종
- 재택근무와 ‘좋은 일자리’를 원하는 주부들에게 적합
한국은 최근 기존에 미국, 일본으로부터 하청을 받아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던 작업에 자체 기획 및 창작 애니메이션 제작까지 더해지면서 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재택근무와 ‘좋은 일자리’를 원하는 주부들에게 적합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2D 애니메이션 디지털 제작 전문가과정을 진행한다. 2D 애니메이션 디지털 제작 전문가는 2012~2013년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고학력 경력단절여성 대상 취업교육으로 선정되었으며, 미술, 디자인, 컴퓨터 등을 전공한 초대졸 이상의 고학력 여성들에게 유망한 취업교육이 될 것이다. 또한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이 숙련된 후에는 파트타임근무, 재택근무가 가능하여 일·가정 양립을 원하는 주부들에게 각광받는 직종이 될 것이다.
고학력 경력단절여성들이 재취업의 꿈을 이루게 될 이번 교육은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고혜승, www.job365.or.kr)에서 6월3일부터 9월25일까지, 13시~17시까지 진행된다.
금번 교육에서는 2D 애니메이션의 채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타블렛 등을 실습하는 시간을 통해 애니메이션 전문 인력를 양성하며, 교육 수료 후에는 관련업체로 취업 알선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는 여성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증명사진2장을 지참하여 6월25일까지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에 수시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교육 관련 문의는 서울YWCA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 02-951-0187~8.
서울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 개요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구 일하는여성의집)는 여성에게 일과 배움의 터전의 역할을 위하여, 1993년 7월 14일 개관하였다. 여성들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직종을 개발하고 경제적인 이유나 자아실현, 사회참여 등을 위해 일하기 원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과 무료직업 안내 및 직업정보제공, 직업의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job365.or.kr
연락처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
김경화
02-951-0187
이 보도자료는 서울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