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자금 2억 지원

- 저소득층 주거여건 개선 위한 사회공헌 사업 활발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3-05-29 16:07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29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주거여건이 열악한 저소득층의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2억원을 한국사회복지관협회(최주환 회장)에 전달하였다.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사업은 대한주택보증이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328세대 14억 7천만원의 자금을 전달했다. 금년에는 2억원규모로 약 40세대의 개보수 자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자가 주택소유자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선정한다.

대한주택보증은 자금지원 이외에도 임직원이 주택 개보수 공사에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으며, 공사업체를 사회적 기업 중에서 우선 선정함으로써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지난 15일에는 무주택저소득층 임차자금 4억원을 기부하였으며, 21일에도 무주택 국가유공자 주택임차자금 4억원을 기부하는 등 소외계층의 주거여건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