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이너비, 올리브영 등 헬스&뷰티 스토어 매출 30% 폭발적 성장

뉴스 제공
CJ제일제당 코스피 097950
2013-05-30 08:5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먹는 화장품인 CJ제일제당 ‘이너비’가 올리브영 등 헬스&뷰티 스토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4월까지 헬스&뷰티 스토어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무려 30% 신장했다. 헬스&뷰티 스토어가 젊은 세대의 쇼핑 놀이 공간으로 떠오르면서 머스트 해브(Must-Have) 아이템인 ‘이너비’ 매출도 함께 오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먹어서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한다는 ‘먹는 화장품’이 2-3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직접 제품을 보고 구입할 수 있는 헬스&뷰티 스토어에서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이너비 출시 초기에는 먹는 화장품에 대한 생소함으로 제품에 대한 설명을 장시간 할 수 있는 TV홈쇼핑을 주 타깃으로 삼았지만, 최근에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헬스&뷰티스토어, 편의점 등의 유통채널에서의 판매도 강화하고 있다.

헬스&뷰티 스토어에서는 ‘이너비’가 화장품, 바디용품 등 여성들의 뷰티용품과 함께 진열되어 있어 주 구매층인 젊은 여성들의 눈길을 좀 더 쉽게 끈다는 이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는 비타민, 홍삼 등 건강식품 등과 함께 비치되어 판매된다. 또, 제품을 직접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구매한 다는 것도 헬스&뷰티 스토어에서의 인기 비결이다. ‘이너비’는 이지케어, 베이직케어, 프리미엄케어, 스페셜케어 등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스페셜케어를 할 수 있는 ‘이너비 리액티브 콜라겐’ 한 병(1일 분)에는 북대서양 청정 해역의 흰 살 생선에서 추출한 고순도(98.8%) 콜라겐 2,000mg이 함유되어 있다.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여름 환절기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너비 리액티브 콜라겐, 이너비 아쿠아리치 등 주요 제품의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에는 유분이 증가해 여러 제품을 피부에 덧바르기 쉽지 않은데, 먹는 화장품은 먹어서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뷰티음료 ‘잇뷰티’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약 50%(1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너비 잇뷰티’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히알우론산에 상큼한 레드 자몽, 사과 과즙 등을 담아 피부 보습은 물론 가볍게 마시기 좋다.

CJ제일제당 뷰티&다이어트팀 이병희 부장은 “먹는 화장품 ‘이너비’의 TPO(Time, Place, Occasion/때와 장소, 경우)에 잘 맞는 헬스&뷰티 스토어에서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너비’가 2-30대 여성들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주변에서 언제든지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판로 확대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김연희
02-6740-13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