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으로 중소기업 매출 올리는 방법

-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 ‘소셜마케팅 전문강좌’ 선택 요령 3가지 소개

뉴스 제공
애드몬즈
2013-05-30 15:50
서울--(뉴스와이어)--대기업에 비해 마케팅 역량이나 투자 규모가 상대적으로 불리한 중소기업에서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올릴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불경기로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현실에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의 부각은 중소기업의 매출 향상을 위한 또 다른 마케팅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페이스북이 주목받고 있으며, 대기업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서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도 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인지하고 새롭게 떠오르는 마케팅 채널에 일찍 승차하는 것이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방법일 것이다.

소셜미디어는 기존의 광고방법인 매스미디어처럼 큰 투자비용 없이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하지만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단기적인 시각으로 전략없이 접근했다가는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소셜마케팅 전문기업 애드몬즈 이택근 대표는 “소셜미디어는 단 기간에 제품을 홍보하고 매출을 올리려고 하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대부분 실패하게 된다.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을 이해하고 관계를 만들면서 좋은 컨텐츠를 만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제품이 알려지고 매출로 연결된다”고 말했다.

단순하게 보이는 소셜미디어를 막상 마케팅 채널로 운영하려고 하면 막막하게 느껴지고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경우 소셜마케팅 전문 강좌를 활용하는 방법도 훌륭한 대안이다. 강좌를 통해서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단 기간에 습득하고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여러 소셜마케팅 강좌들이 개설되어 있는데, 전문강좌를 선택하는 체크포인트 3가지를 소개한다.

1. 검증된 소셜마케팅 강의인지 체크하라

소셜미디어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다보니 소셜마케팅 강의도 많이 개설되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소셜마케팅 강의가 원론적인 내용만을 다루다 보니 수강생을 모집하는 데 어려움이 따르고 단 기간에 종료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에서 12기까지 진행된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서는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다. 소셜마케팅 강의를 선택 시 첫번째 체크사항은 얼마동안 진행되었는 지와 강좌의 완성도를 따져보는 것이 좋은 선택을 하는 방법이다.

2. 실전에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전수하는지 체크하라

소셜마케팅 강의가 중요한 점은 수강 후에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노하우를 교육하는 지에 대한 부분이다. 소셜미디어가 앞으로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할 것이라는 점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부분이다. 이러한 전망과 통계 등의 원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소셜미디어에서 활용가능한 실전노하우나 좋은 컨텐츠를 작성하는 방법 등이 중요한 부분이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실전에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트위터 팔로워 관리 방법 등은 수강후에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다. 실전에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다루고 있는지에 대한 부분도 소셜마케팅 강의를 선택하는 데 중요한 체크포인트이다.

3. 강의가 충분히 소통하면서 진행되는지 체크하라

소셜마케팅 강의가 진행되는 유형을 살펴보면 많은 강좌들이 하루동안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소셜미디어는 다양한 미디어들을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단 기간에 마스터 하는 것은 어려운 측면이 있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는데 하나의 미디어라도 익숙치 않다면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셜마케팅 강의를 선택할 때는 얼마만큼의 과정으로 진행되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소셜마케팅 강의인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경우에 4주동안 8시간의 스케줄로 진행되고 있다. 매주 화요일 2시간씩 한 달간 진행되기 때문에 각각의 소셜미디어들을 이해하고 활용하면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가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다. 소셜마케팅 강의를 선택하는데 과정의 커리큘럼과 시간 스케줄도 체크사항이다.

앞서 살펴본 3가지 체크포인트에 만족되는 강의는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다. 온라인 마케팅 최신 트렌드 분석부터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연결하는 실전노하우를 전수하는 과정이고, 현재 12기까지 진행되었다는 점을 보아도 강좌의 완성도를 알수 있는 부분이다.

많은 소셜마케팅 강의들이 단발성으로 진행되는데 반해, 긴 시간동안 진행되면서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은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큰 장점이다.

현재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13기가 모집중이고, 이전 기수 모집까지 모두 조기에 마감되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신청(http://www.socialedu.co.kr)

애드몬즈 개요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대행·강의를 진행한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http://www.socialedu.co.kr
포스트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ostview

웹사이트: http://www.admons.co.kr

연락처

애드몬즈
홍보팀
0505-640-9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