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여름철 자연재해 모든 것 밝힌다

- 수해 피해 시 재산피해는 10일, 양식업의 경우 5일 내 신고해야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3-05-30 17:41
서울--(뉴스와이어)--안전 전문 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에서 방영중인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에서는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한 각종 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따른 대처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 편에서는 2011년에 발생했던 우장산 산사태를 포함하여 과거에 있었던 다양한 자연재해로 인해 생긴 사고들을 되짚어 보고,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던 사고들은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알아보고 재산피해 뿐만 아니라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다양한 사고에 대해 심도있는 얘기를 나누었다.

이어 일어난 사고에 대해 뉴스에서는 항상 ‘예견된 사고였다’고 전하는데 피해를 예견할 수 있는 것이었다면 이는 책임기관도 문제이지만 알고도 알리지 않았던 언론도 문제임을 알아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또 수해피해를 당했을 경우 재산피해는 10일, 양식업 같은 경우는 5일안에 관할 기관에 피해규모를 신속히 신고하는 것이 중요하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하광룡 변호사는 마지막으로 사고가 난 후 지원을 받고 보상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인이 스스로 사고를 예방하고 대책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Q&A’에서는 “자신의 가게를 비판하는 글을 A라는 파워블로거가 허위로 작성하여 유포했다면 이는 어떤 방식으로 법적 대응을 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서 업무 방해 및 허위사실 유포를 적용하여 대처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였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은 오는 31일(금) 저녁 6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방송안내]

1. 출연 : 하광룡, 정영지
2. 방송시간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 방송채널
-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미정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