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저탄소 녹색경영’에 박차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정일택/www.sscmc.or.kr)은 2010년부터 중장기적으로 추진 중인 저탄소 녹색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초에 수립한 ‘2013년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계획’에 따라 녹색제품 구매 목표관리제도 운영, 저탄소 녹색성장 생활화(BMW(Bus·Metro·Walking) 이용, 쿨맵시 캠페인 전개) 등 저탄소 녹색성장 분야 9개 과제를 선정하여 추진중이다.

공단은 직원 마인드 제고를 위해 저탄소 녹색성장 분야 교육 내실화를 꾀하는 한편 에너지절감을 위한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운영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서대문구 신지식산업센터 입주업체협의회(29개 입주업체, 임직원 100여명)와 저탄소 녹색경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내 저탄소 녹색성장 문화 조성 및 에너지절감을 통한 이산화탄소 배출 최소화 노력, 저탄소 녹색성장 등 환경 중심의 사업운영 추진에 대하여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이어 5월에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나의 녹색생활 실천 미션’을 선정하여 직장 및 가정에서의 녹색생활 실천의지를 다졌다. “퇴근하시나요? 전기도 퇴근시켜 주세요”, “녹색 생활로 사회비용은 Down! 나의 가치는 Up!”, “출·퇴근은 걸어서!” 등 실생활과 밀접한 녹색생활 실천 미션이 나왔으며, 현재 직원별 녹색생활 실천 미션은 사무실에 부착하여 항상 마음속으로 다짐하고 실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친환경운전’, ‘녹색은 생활이다’, ‘에너지 다이어트’ 등의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 등을 활용하여 녹색생활화를 실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LED 조명 교체 및 고객과 함께하는 녹색나눔 기증물품 전시회 개최, 친환경재료를 활용한 서대문형무소 콘텐츠 만들기 등 고객이 참여하는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운영으로 서대문구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할 계획이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연락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