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과정 신입생 모집

- Global MBA(주간)과정과 Leader MBA(야간/주말)

뉴스 제공
중앙대학교
2013-06-03 09:48
서울--(뉴스와이어)--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http://mba.cau.ac.kr)이 2013 MBA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Global MBA(주간)과정과 Leader MBA(야간/주말)과정이다.

Global MBA는 CAU-Fudan, CAU-Fudan Finance, CAU-Finance 과정으로 나뉜다. CAU-Fudan과 CAU-Fudan Finance는 중국 Fudan University와의 복수학위 과정이다. 중앙대학교에서 1년간 관련 과목 이수 후 Fudan University에서 1년간 교육을 이수한다.

Fudan University는 중국 상해에 소재하며 중국 상위 3위 안에 꼽히는 명문대학으로, 모든 수업과정은 100% 영어로 진행된다. 또한 세계 각국의 글로벌 인재들이 수학하는 곳이기 때문에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CAU Finance 과정은 2년제 재무 및 금융특화 MBA 과정으로, 1년 차에는 경영학 기본과목을, 2년 차에는 재무 및 금융특화과목을 수강한다. 조달청장, 현대증권 대표이사 사장 등을 역임한 최경수 교수, 중국경제금융연구소장인 전병서 교수 등을 임용하여 CEO급의 최고경영자가 전세계 금융시장, 금융산업, 금융상품, 금융제도 등 금융과 관련된 전 영역에 걸친 전문적이고 최신 지식을 전달한다.

직장인을 위한 주말 및 야간과정인 CAU Leader MBA는 일반경영 분야는 물론 마케팅, 재무정보/자산관리,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경영 등의 세부전공 과정이 마련된다. 이론 강의 외에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 사례, 현장실습 위주의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중앙대 MBA과정은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입생 장학금 지급과 재학 중 성적우수자 장학금을 비롯해 2012학년도 2학기 기준으로 46%의 학생이 장학혜택을 받았다.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학 시 50%의 장학을 부여하며, Finance 입학생은 매 학기 장학금과 학내활동을 통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국내외 유명인사와 기업의 임원급 인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하고 MBA 인재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커리어 컨설팅과 인턴쉽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커리어 컨설팅 프로그램은 인재개발센터 주관으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데 이력서에 대한 1:1면담을 진행하거나 취업/경력전환 관련 유명강사를 섭외하여 실질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를 통해 6월 30일(일)까지 진행되며 관련 서류는 7월 2일(화)까지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에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웹사이트: http://www.cau.ac.kr

연락처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02-820-503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