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벤처들, 착한 제휴 통해 동반 성장 모색

뉴스 제공
톡탭
2013-06-03 15:35
서울--(뉴스와이어)--요즘 신생 벤처들은 경쟁이 아닌 제휴를 통해 동반 성장해 나간다. 이런 가운데 나로-디오스팅-톡탭의 착한 제휴를 통해 동반 성장을 모색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따뜻한 세상 만들기, 나로

‘나로’는 ‘나로 하여금’이란 뜻을 가진 순수 우리말로서, 작은 나의 행동으로부터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자는 목표를 가진 사회적 기업이다. 박광윤(25), 홍승원(26) 두 청년이 설립한 이 기업은 선행을 하고 있는 사람을 찾아다니며 ‘선행 쿠폰’을 발급해주고 나로와 제휴하는 식당, 미용실 등의 업체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바로 착한 사람은 물질적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홍보효과와 더불어 착한 기업 이미지를 얻게 되어 나로에 관심을 갖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키워드 SNS, 톡탭

톡탭은 손철(30) 대표는 카이스트 석사 과정 중 ‘사람들이 인맥 중심이 아닌 키워드 중심으로 네트워킹 한다면 매우 유용하며 가치 있지 않을까?’라는 호기심으로 졸업 후 사업에 뛰어들었다. 올해 런칭한 이 서비스는 키워드 기반으로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주제의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키워드 네트워킹 서비스(KNS, Keyword Networking Service)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로컬데이팅, 디오스팅

로컬데이팅 서비스 디오스팅은 2009년 6월에 한국에 온 김홍서(25) 대표가 카이스트 대학원생과 카이스트 졸업생의 도움을 받아 20011년 9월에 출시한 서비스이다. 처음엔 김홍서 대표의 해외 인맥과 카이스트 출신들만 이용하는 서비스다보니 최근 소셜데이팅 이음(이음소시어스)에서 만든 대한민국 상위 8% 만 이용할 수 있는 아임에잇 서비스와 동일했다. 하지만 일반 직장인과 대학생들이 디오스팅에 가입할 수 있게 하면서 대중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로컬데이팅 서비스의 경우에 처음 많은 회사들이 모방하여 운영됐지만 대부분의 회사는 디오스팅 처럼 고학력 인맥들이 없어 서비스를 포기하게 됐다. 그래서 현재는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많은 회사들이 출시하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중이다.

현재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코코아북(에이프릴세븐) 정오의 데이트 이츄 소개팅닷컴 쵸콕 로맨스타운 러브짱닷컴 이제이매치 미팅스쿨 프리팅 뒤태닷컴 미팅투데이 진소팅(진짜소개팅) 새미프(새마을미팅프로젝트) 조이헌팅 갠찬트라 매치샵 데이트북 시네마팅 오작스쿨 꼬리 오작스쿨 소울메이팅 울림 리듬엔조이 데이트큐브 하소 아랑 오렌지머핀 커플레시피 하루엔 마음씨 투투피플 클럽타임 투잇 사랑별 앙세 INZON 스윗박스 울림 추파 시라노 연애대작전 커플매니저 호호 커플메이커 코로 뒤태닷컴 피플엔피플 공감 미니에와 큐피트 하이팅 토끼풀 소울노트 스마일앳미 러브온에어 잇츠미투데이 윙크투게더 체크메이트 로맨스로망스 후아유 뒤태닷컴 내짝꿍닷컴 복불복소개팅 솔로대첩 두잇팅 하루엔 커플메이커 핑거블 끌림 마음씨 등이 있다.

▶ 나로, 디오스팅, 톡탭의 착한 제휴

나로의 박광윤 대표는 어려운 처지의 백혈병 환자를 돕기 위해 헌혈자를 모집하던 중 우연히 톡탭을 알게 되어 ‘선행’이라는 키워드에 헌혈 모집하는 내용을 포스팅했고 관심을 보인 여러 톡탭 유저가 헌혈에 참여하면서 손철 대표와 인연을 맺게 됐다. 이 후 디오스팅의 김홍서 대표는 평소 친분이 있던 손철 대표로부터 나로를 소개받고 ‘선행 벤처’에 매료되어 이들 세 업체는 홍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게 됐다.

나로, 톡탭, 디오스팅 세 벤처는 모두 성격은 다르지만 이들 젊은 CEO는 모두 각자의 서비스를 통해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고자 하는 공통분모를 갖고 이른바 ‘착한 제휴’를 통해 동반 성장해 나가고 있다.

톡탭 개요
2013년 1월 론칭한 톡탭은 네이버의 검색기능과 페이스북의 소셜 네트워크(SNS) 기능이 합쳐진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톡탭’은 키워드를 통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상호 교류할 수 있는 ‘키워드 네트워크 서비스(KNS: Keyword Network Service)’다. 톡탭은 글을 작성할 때 키워드를 특정하는데, 유저들이 어떤 키워드로 몇 번의 글을 작성했는지 자동 완성으로 보여준다. 글을 작성하면 키워드를 팔로우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팔로우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업데이트 글을 보여줘서 팔로워들 간에 정보를 공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lktab.com

연락처

톡탭
홍보팀
손철 팀장
02-3452-5031, 010-9788-026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