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짭잘한 용돈벌이 앱/웹 5선 소개

뉴스 제공
콜롬버스
2013-06-05 08:00
서울--(뉴스와이어)--리워드 앱 시장이 다시 뜨겁다. 리워드 앱이란 광고를 보고 적립한 포인트로 상품을 구입하고 현금화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말한다.

1997년 IT르네상스기에 광고를 보면 돈을 준다는 ‘골드뱅크’ 이후 모바일 시대를 맞아 광고를 보거나 일정 미션을 수행하면 일정액이 적립되거나 현금을 환불해 준다는 리워드 앱의 열풍이 모바일 앱 시장의 돌풍과 더불어 뜨겁다.

국내 모바일 리워드 앱 개발사인 ‘앱 디스코’(대표 정수환)의 경우,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및 호주, 동남아 국가들로 ‘애드라떼’라는 모바일 리워드 앱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을 정도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나쁘지않다.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없이 출퇴근길이나 점심시간 등과 같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광고를 보거나 모바일 폰의 대기화면을 슬라이딩하며 휴대폰 요금을 대신 내거나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여 돈을 절약할 수 있으니 말이다.

올 여름방학을 앞두고 용돈벌이 아이템으로 똘똘 뭉친 돈버는 리워드앱/웹 5종을 살펴본다.

△‘애드라떼’(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무료)

‘애드라떼’는 650만명이 다운로드한 모바일 리워드 앱으로서 유저의 정보에 따라 추천, 게임설치, 이벤트참여, 광고시청 등의 방법을 통해 적립이 가능하며 적립금은 100원에서 500원 사이다.

적립금으로는 커피, 편의점 상품 등의 물건을 살 수 있고 통신비 할인도 가능하다. 또한 현금 인출은 적립금이 3만원 이상 ~ 5만원 이하에서 가능하다.

△‘마이프렌드폰’(모바일 웹/웹)

광고를 보거나 앱을 설치하면 적립해주는 모바일 리워드 앱들과는 달리 “리뷰가 쿠폰으로 변하는 마술”을 슬로건으로 하는 웹(모바일 웹) 리워드 서비스.

웹이나 모바일 웹상에서 자신이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140자에서 200자 내의 간단한 리뷰를 남기면 리뷰가 캐쉬백 쿠폰으로 생성, 생성된 쿠폰이 판매될 때마다 쿠폰 판매액의 최대 5%를 판매 수익금으로 적립시켜준다.

특히 가장 먼저 태그를 정해 리뷰를 남기면 해당 리뷰태그어의 주인이 되는데, 그 이후 동일 태그로 작성되어 쿠폰으로 판매되는 모든 쿠폰 판매액의 2%가 리뷰태그 주인에게도 같이 적립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적립된 현금등가 1:1인 포인트로는 맛집, 카페, 쇼핑 등의 쿠폰을 구매하는데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캐시슬라이드’(안드로이드: 무료)

“밀어서 돈버는 생활”을 표방하는 500만 이용자의 모바일 리워드 앱. 사용시 락을 풀때 나타나는 전면광고를 보고 적립을 받는 어플이다. 락을 왼쪽으로 풀면 추가광고를 보고 적립이 되며 오른쪽으로 풀면 적립되면서 바로 스마트폰을 사용 할 수 있다.

매회 락을 풀때마다 5원에서 30원이 적립되는데 적립광고와 무료광고가 번갈아 가면서 나온다. ‘광고보고 바로 적립하기’를 클릭하면 설치 또는 가입형 광고들이 나오는데 이 광고들은 100원에서 5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애드바이미 플레이’(안드로이드: 무료)

트위터에 카피를 써넣어 광고를 트위터에 공유하면 일정액이 적립되어 환급받을수 있는 서비스 ‘애드바이미’를 서비스하는 ‘조이’(대표 김재홍)에서 내놓은 소셜 비디오광고 서비스.

‘카카오 스토리’, ‘페이스 북’으로 내가 공유하는 광고영상을 친구가 재생할 때마다 적립금이 쌓이는 동영상 공유 리워드 서비스다.

친구와 공유한 동영상이 재생될때마다 100원씩 포인트가 적립, 모인 포인트는 테이크 아웃커피나 마트 상품권 등 실물 쿠폰으로 교환가능하다. 가입시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재미있는 광고 영상들을 제공하면서 특화되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돈버는 놀이터’(아이폰, 안드로이드: 무료)

“내 손안의 문화 생활”을 표방하며 연극, 영화, 도서, 음반 등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차별화된 모바일 리워드 앱.

최신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예매권 추첨 이벤트, 통신요금 차감 서비스, 다음날 입금되는 현금 환급 서비스 등이 기존의 리워드 앱과는 차별성이 있다.

광고를 보거나 간단한 퀴즈를 풀면 100원에서 500원까지 적립되며 문화 생활에 대한 욕구가 많은 젊은이들을 타켓으로 차별된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콜롬버스 개요
콜롬버스의 주력사업은 O2O(온라인 to 오프라인) 커머스와 입소문 관리 솔루션 판매 및 부급 등이 있으며, 부동산이나 건물들을 소유하고 부를 축적하는 시대에서 벗어나 대중들이 콜롬버스 금화 채굴권을 통해 자신의 정보와 지식을 재산권으로 인식하고 소유하는 21세기 신 지적재산권 대항해 시대를 열어가는 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olombus.co.kr

연락처

마이프렌드폰
홍보팀
박지영
010-2674-30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