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의 TLMA, 조직의 보안 취약점 식별 및 선제적인 대응책 제공

2013-06-04 11:0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다이멘션데이타는 보안에 대한 기술 수명주기 관리 평가(Technology Lifecycle Management Assessment, 이하 TLMA)의 가용성을 오늘 발표했다. 이 평가는 기업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가 조직의 네트워크 위치 및 심각도에 따라 타 장비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다이멘션데이타의 2012년 네트워크 바로미터 리포트 ( 2012 Network Barometer Report ) 에 따르면 2011년 분석된 기업의 모든 네트워크 장치의 3분의 2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보안 취약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분석된 보안 취약점을 살펴보면 상위 10개 중 4개는 새롭게 발견된 취약점이고 그 중 3개는 높은 심각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멘션데이타 그룹의 보안 솔루션 담당임원인 매튜 가이드(Matthew Gyde)는 “이러한 통계는 조직 전반에 걸쳐 보안 취약점을 식별하고 보안 정책을 적용하도록 하며 비즈니스 및 브랜드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보안 침해의 위험에 대비하도록 IT 보안 담당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심지어 일부 국가에서는 비 IT 임원들조차 보안 침해에 대한 개인적 책임을 지게 된다. 오늘날 한 주도 빠짐없이 사이버 범죄, 데이터 도난 또는 정보 유출에 관한 소식이 글로벌 뉴스의 헤드라인을 차지하고 있다. 데이터 유출과 non-컴플라이언스는 시장 붕괴 및 자연 재해와 같이 이사회의 일반적인 리스크 우선 순위 목록에 추가되었다. 2011년 한 해에 걸쳐 모든 산업에서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14,215건의 규제 발표가 있었다.”고 밝혔다.

가이드는 사상 최악의 해킹사건 중 하나인 7,700만 플레이스테이션네트워크 계정의 이용자 정보가 해킹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네트워크 사고를 예로 들며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해킹된 7,700만 계정 중 1,200만 계정이 암호화되지 않은 신용카드 번호라는 사실이다. 사이트가 다운된 한달 동안 해킹된 수천만의 계정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면서 “이달 초 해커는 1년 징역 구형, 가택 구금 및 천 시간 사회봉사 활동을 선고 받았다. 이번 해킹으로 소니의 브랜드 명성에 커다란 타격을 받았고 보안 결함에 대한 비판은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모든 조직은 내부 및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IT인프라를 보호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 컴플라이언스 및 방화벽 정책을 목표로 하지만, 현대의 보안 위협 확산 및 증가하는 컴플라이언스의 압박으로 이러한 조직의 목표 달성은 어려운 실정이다.

가이드는 “다이멘션데이타는 이 평가를 통해 조직이 선제적으로 계획 및 설계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요구 및 위험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보안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운영 비용의 절감을 가져오며, 예산 수립 및 운영 비용 예측을 보다 쉽게 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래의 목록 중 하나라도 해당사항이 있다면, 귀사에도 증가하는 보안 취약점에 대한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
· 네트워크 장치의 보안 구성에 대해 낮은 가시성을 가지고 있다.
· 방화벽 인프라의 상태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 지리적으로 넓게 분포되어 있다.
· 최근 보안 침해 또는 데이터 손실을 경험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dimensiondata.com )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