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교육원, 2학기 학점은행제 경영학사 과정 수강생 모집

뉴스 제공
중앙대학교
2013-06-10 10:46
서울--(뉴스와이어)--직장을 다니며 재취업 공부를 하는 사람,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공부를 원하는 사람, 젊었을 때 공부할 기회를 놓친 사람들 사이에서 원격교육원, 평생교육원 등 사이버교육기관의 인기는 뜨겁다.

요즘 대부분 사이버교육기관은 기술적인 부분과 교육의 콘텐츠 부분에는 많이 신경 쓰고 있고 또 그만큼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그에 반해 아직까지도 채워나가야 할 부분은 남았다. 사이버강의의 특성상 사람들과의 소통이 부족해 소속감을 느낄 수 없다는 것이다.

올해 학점은행제도에 도전한 직장인 안모씨는 “시간을 쪼개 학업을 하고 있다. 하나부터 열까지 스스로 챙겨야 하는 것이 많은데, 솔직히 조금 버겁다. 교수와의 면대면 상담이나, 동문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져야 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에 중앙대학교원격교육원 관계자는 “사이버 원격강의를 수강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학사학위 취득이지만, 즐거운 학교생활도 그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에 중앙대학교원격교육원은 다양한 수강생 특전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대학교원격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인증기관 최초로 수강생에게 중앙대학교 중앙대 학번을 부여, 중앙대 동문으로서 인정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중앙대 도서관 이용, 중앙대 병원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원격교육원 개원기념으로 신입생들에서 20% 특별장학혜택을 제공한다.

또 중앙대학교원격교육원은 학사학위에 필요한 학점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학교에서 취득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하는데,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명의의 학사학위를 주는 곳과 차별되는 점이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 모바일 학습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은 지금,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출석 및 학습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이점이 된다.

한편 중앙대학교원격교육원은 오는 7월 9일 학점은행제 경영학과 2학기 1차과정을 개강 한다.

전체 교육과목은 경영전략론, 경영정보시스템, 경영학개론, 국제경영, 리더십, 마케팅원론, 무역학개론,
생산관리, 인적자원관리, 사회학개론, 심리학개론, 재무관리, 회계원리, 사회복지개론 총 14과목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mecca.cau.ac.kr)를 참고하거나 학습설계/교육상담 전화(1600-1249)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au.ac.kr

연락처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
1600-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