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제2회 시스템 조명 기술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3-06-17 08:58
서울--(뉴스와이어)--LED 및 조명 분야의 전문 세미나 주최사인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가 이 분야의 엔지니어링 매체인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와 함께 오는 7월 1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2회 시스템 조명 기술/시장 어디까지 왔나?”를 개최한다.

블랙아웃 현상 등에 따라 최근 LED 조명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강조되면서 그에 대한 중요도가 더욱 증대되는 실정이다. 현재 조명은 빌딩의 에너지 소모량 중 약 30%를 차지하고 있는데 LED조명으로 바꿀 경우 약 30%가 절약되고, LED조명을 시스템으로 제어할 경우 약 30%의 추가 절감이 가능하다는 연구 결과도 나오고 있어 더욱 관심을 끈다.

유선으로 제어되던 기존의 시스템 조명 방식은 스마트기기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무선네트워크방식인 지그비(ZigBee)와 와이파이(Wi-fi) 방식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와이파이 방식은 가격이 비싸고 파워가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지만 스마트기기 사용에 유리해 새로운 기술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이티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향후 시스템 조명 시장이 커질수록 제어 구동 회로 기술력이 더욱 중요해 질 것으로 보인다”며 “시스템 조명은 개별, 중앙 제어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절감 효과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따라서 이에 걸맞은 지능형 제어 시스템의 개발이 시급해지고 있으며 이를 논의할 수 있는 세미나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취지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LED 조명 시스템을 위한 원칩 솔루션” (Cypress의 기술 마케팅 담당 Manu Verma)를 비롯해 COB 조명 분야의 전도사 역할을 자처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현동훈 교수가 “지능형 조명 시스템에 COB 기술 적용하기”를 발표한다. 또한 SNE 리서치 남정호 상무가 “유, 무선 방식의 LED 시스템 조명 비교”를, 한국조명연구원 조미령 박사가 “시스템 조명 시장을 위한 국제조명협회의 최근 활동 현황”을 발표하게 된다.

행사 참가에 관한 등록 및 데모 문의는 아이티컨퍼런스 김고은 과장(전화: 02-3473-6367~8)에게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아이티컨퍼런스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