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ADAA 2013’ 마감 일정 발표

2013-06-17 10:19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가 매년 주최하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2013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 이하 ADAA)’의 작품 출품이 6월 21일 마감한다.

ADAA는 최고의 대학생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전문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디지털 필름메이커, 개발자 및 컴퓨터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세계 유수의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이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프트웨어로 제작된 개인 및 그룹 프로젝트면 출품 가능하며,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 패널이 심사할 예정이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2013 ADAA’에는 현재 약 1,800점 이상의 작품이 출품 되었으며, 한국, 타이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등 APAC 지역에서는 약 300점이 출품되었다. 1차 제출기간에 출품된 작품에 대한 심사를 통해, 준결승에 오른 작품 리스트는 ADDA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한국 학생들이 준결승 진출자 중 5%를 차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에 대한 한국 학생 및 교사들의 높은 수준을 입증했다.

ADAA 2013은 아래 3개 부문의 12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 인터렉티브 경험 부문: 정보 디자인, 게임 아트 및 개발, 설치 디자인, 디지털 퍼블리싱
- 모션 및 영상 부문: 애니메이션, 오디오 디자인, 모션 그래픽, 포스트 프로덕션 편집
- 전통 미디어 부문: 일러스트레이션, 패키징(패션 포함), 인쇄 커뮤니케이션, 사진

출품 마감은 6월 21일 오후 5시 마감(태평양 표준시)까지 어도비에 제출된 제품에 한한다. 공모전 가이드라인 확인 및 작품 출품은 www.adobeawards.com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준결승 진출자 리스트는 ADDA 페이스북에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12개 각 카테고리별 3명의 결승 진출자들은 오는 9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어도비 소프트웨어 및 상금이 주어지는 최종 우승자는 10월 온라인 어워드 시상식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ADDA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AdobeEDU에서도 관련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오길비 PR
이진희 과장
02-6250-98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