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ardier, 10대의 CSeries 항공기 구입한 유럽 고객사가 Odyssey라고 발표
주문 시점의 CS100 항공기 공시 가격을 기준으로, 확정 주문의 가치는 6억2천8백만 미국 달러에 이른다.
아담 스캇(Adam D. Scott) Odyssey Airlines CEO는 “우리가 CS100 항공기로 Odyssey Airlines를 출범하는 이유는 이 항공기가 대륙 횡단 운항 능력을 갖춰 유럽과 그 외 공역의 엄격한 성능 및 환경 요건을 충족하면서 주요 도시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우리는 현재 런던 시티 공항에서 운항하고 있지 않은 새로운 목적지에 중점을 둔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고유의 전략을 가지고 있다. 우리에게 이 획기적인 CSeries 항공기는 동급 최고의 공역 성능, 동급 상용 항공기 중 가장 낮은 소음 배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시장을 열 역량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우리 비즈니스 모델에 필수적인 요소이다”라고 밝혔다.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사장은 “지난 2년간 Bombardier는 Odyssey가 진취적 사고를 갖춘 새로운 항공사로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보아 왔다. Odyssey Airlines가 CS100 항공기 운항 항공사의 대열에 합류한 것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하며 공개한다”며 “CSeries 항공기의 최고 수준의 객실, 환경에 대한 영향 감소 및 다양한 용도를 충족시티는 환상적인 역량 등의 특징은 Odyssey의 사업 계획을 완벽하게 뒷받침해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CSeries 항공기 관련 정보
성장하는 100~149석 부문을 위해 설계된, 100% 신형 CSeries 항공기 계열 제품은 최첨단 소재, 첨단 기술 및 입증된 방법으로 2013년 이후 상업용 여객기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장착한 CSeries 계열 항공기들은 15%(i) 운항비 절감과 20%(i) 연료 절감을 구현한다. 추가 좌석 장착 옵션을 활용하면, CS300 항공기의 생산성이 더욱 개선되어, 항공사들에게 좌석당 평균 4%*의 운항비 추가 절감이라는 혜택을 제공한다. CSeries 항공기의 클린 시트 디자인은 상당한 소음과 배기가스 감축을 구현하고 뛰어난 운항 유연성, 획기적인 비행장 성능 및 2,950nm (5,463km)(i)의 운항 범위를 보장한다. CSeries 항공기는 동급 좌석 범주의 다른 항공기 대비 최대 12,000파운드 (5,443kg)(i) 가벼우며 단일 통로 항공기중에서 동급 최고의 넓은 동체의 안락함을 승객들에게 제공한다.
2013년 3월 31일 현재, Bombardier는 145대의 확정 주문을 포함하여 CSeries 항공기 388대의 주문 및 주문 약속을 받아두고 있다.
Bombardier 관련 정보
Bombardier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유일의 생산업체이다. 현재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Bombardier는 모든 곳에서 더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을 진화시키고 있다. Bombardier의 제품, 서비스 그리고 가장 무엇보다도 인재들은 교통 분야에서 동사가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 주는 요소이다.
Bombardier의 본사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다. 동사의 주식은 토론토 주식 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 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2012년 12월 31일 종료 회계연도에 동사는 168억 미국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Twitter @Bombardier를 팔로잉해서 뉴스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i) CSeries 항공기는 개발 단계에 있다. 모든 자료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개발, 생산 및 인증 과정 도중 제품군 전략, 브랜딩, 역량 및 성능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모든 성능 참조 기준은 500-nm 북미 운항 환경을 근거로 추정된 것이며 생산 중인 항공기가 비교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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