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2013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현대모비스 코스피 012330
2013-06-20 10:06
서울--(뉴스와이어)--현대모비스는 20일 지난 한 해 동안 기업의 사회·환경·경제적인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2020 Global Top 5’ 비전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과 이를 통해 창출된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성과 및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약속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자 201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지금까지 걸어온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큰 목표로 도약하기 위해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대폭 반영했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완성차, 임직원, 협력사, 대리점, 지역사회, 정부/협회, 언론/학계/NGO, 주주/투자자라는 8개 그룹으로 나누고, 각계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실시하는 등 의견청취를 확대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통해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이슈에 대한 이해관계자 그룹의 관심과 제언을 수렴하고 회사 내외부의 다양한 관점을 객관적으로 조명하고자 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한 중요성평가를 통해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 ▲사람과 환경을 위한 기술, ▲가치사슬의 환경적 효율성 추구, ▲사회공헌을 통한 가치제고, ▲동반성장을 통한 가치창출, ▲고객최우선,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의 주요 이슈를 도출하였으며, 이와 관련된 최근 연구개발 인프라 투자 및 연구협력 활동, 친환경 자동차부품 개발 성과, 국내외 물류 최적화 성과, 독자 사회공헌 활동, 대기업과 1, 2차 협력사 공동협력을 통한 자동차부품 국산화 사례, 고객최우선을 위한 노력과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포괄적인 방향성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친환경 핵심부품 개발, 물류 최적화 활동, 협력사와 공동협력활동 등 주요 활동의 실제적 가치창출 효과가 정량적으로 표현되었다.

현대모비스는 보고서 발간 프로세스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산업정책연구원(IPS)의 검증을 받았으며, 글로벌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영문과 중문으로도 발간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전호석 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고객중심의 핵심가치’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존중함으로써 이해관계자가 원하는 가치를 실현하는 현대모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obis.co.kr

연락처

현대모비스
홍보실
02-2018-5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