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노후설계서비스 민·관 업무협약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진영)는 노후설계서비스의 확대 및 인식 제고를 위한 민·관 업무협약식을 25일(화)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협약식에는 부산광역시, KT·포스코·현대중공업 등 기업, 서울대 노화고령사회연구소 등 연구소, 생명보험협회(사회공헌위원회) 등 유관단체, KBS 등 총 19개 기관이 참여하여 직원 대상 노후설계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노후설계서비스의 확산을 위하여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한다.

* 노후설계서비스 : 신청자의 재무·건강·대인관계·여가영역에 대한 노후준비수준을 진단·상담하고, 전문기관으로의 연계와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민·관 업무 협약을 통하여 복지부는 개인 차원의 노후 준비를 기업, 시민사회 및 정부 차원으로 확대하여 노후준비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민 개개인의 노후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대다수의 국민(72.7%)이 노후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노후준비 수준이 아직 미흡하고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의 노후준비율도 45%에 불과하며 부양의식 약화,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노후준비가 미흡할 경우 직면하게 될 노년기의 어려움이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되어 체계적인 노후준비지원이 매우 시급한 실정이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고령사회정책과
이종성
02-2023-84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