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마케팅의 성패, 소셜마케팅에 좌우된다

뉴스 제공
애드몬즈
2013-06-25 13:11
서울--(뉴스와이어)--사상 유례없는 긴 불황속에서 중소 기업들은 나름대로의 해법을 모색하고 있다. 원가를 낮추거나 고정비를 쥐어짜 보지만, 여건은 개설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이런 상황속에서 매출을 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한 일이다. 최근에 마케팅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지금까지의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의 효과가 예전만 못하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이제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마케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매스미디어의 경우에는 대규모 투자가 가능한 대기업에게 유리한 환경이었지만, 소셜미디어 시대에는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고 고객과 소통한다면 광범위하게 확산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기존의 광고방법이 광범위한 노출을 기반으로 했다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중소기업에서 제조하는 좋은 품질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스토리텔링을 통해서 컨텐츠로 제작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

소셜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한가지 어려운 점은 사람들에게 공감가는 컨텐츠를 만들고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역량을 단시간에 구축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소셜마케팅 전문강좌를 활용하는 방법이 좋은 대안이다. 국내에는 다양한 소셜마케팅 전문강좌가 개설되고 있는데, 중소 기업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소셜마케팅 전문강좌 선택요령을 소개한다.

실전활용 강좌인지 확인하라

소셜마케팅이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공감가는 컨텐츠를 통해서 광범위 하게 확산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것은 실전운영 경험이 중요하다. 국내의 대표적인 소마케팅 전문강좌인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의 경우에는 실전에서 활용이 가능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후에 바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예를 들면, 블로그 운영 노하우나 검색에서 상위노출 하는 방법, 트위터 팔로우 관리노하우, 페이스북 광고 방법등을 전달하게 된다.

검증된 소셜마케팅 강의인지 확인하라

소셜미디어가 각광받으면서 마케팅에 활용하려고 하는 중소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맞춰서 다양한 소셜마케팅 강좌가 개설되고 있지만, 단발성 컨퍼런스나 하루에 진행되는 강좌들이 대부분이다. 이럴때는 강의가 얼마나 연속적으로 진행되었는지를 따져보는 것도 좋은 선택요령이다. 앞서 소개한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경우에는 현재까지 13기가 진행된 강좌로써, 1년이 넘는 기간동은 꾸준히 진행되고 보완되었다고 하면 강의 커리큘럼은 신뢰할 만한 수준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과정이 4주동안 진행되면서 수강생들과 소통한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강좌인지 확인하라

중소 기업에서 소셜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셜미디어는 하나의 미디어를 통해서 완성되는 것이 아니고,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등의 다양한 소셜미디어들이 각각의 역할을 맡아줄때 성공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러한 소셜미디어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전문강좌를 통해서 얻어야 한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경우에는 소셜미디어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활용해서 중소 기업이 가지고 있는 컨텐츠. 동영상, 이미지 등의 자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홍보하는 노하우를 전달한다.

최근에 대기업을 비롯해서 중소기업, 소상공인까지 소셜마케팅에 대한 열기가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속에서 남들보다 한발 빨리 움직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앞서 소개한 소셜미디어 전문강좌인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현재 14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http://www.socialedu.co.kr 에서 가능하다.

애드몬즈 개요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대행·강의를 진행한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http://www.socialedu.co.kr

웹사이트: http://www.admons.co.kr

연락처

애드몬즈
홍보팀
0505-640-9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