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포스코아이씨티 기업어음 및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각각 A1, AA-(안정적)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6-25 16: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6월 25일자로 ㈜포스코아이씨티의 기업어음과 기발행한 제13회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각각 A1과 AA-(안정적)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포스코아이씨티가 포스코 계열에 대한 SI(System Integration), SM(System Management) 등 IT관련서비스와 더불어 공공, 국방, 통신 등 다양한 수요군에 대한 매출을 기반으로 우수한 사업안정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했다. 또한, 기존 영위사업 외에 제철소 설비의 설계/시공 등의 영역까지 업무영역을 확장 중에 있고, 포스코가 건설 중에 있는 해외 제철소와 관련한 동사의 사업분야 확대계획 등을 감안하면 지속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사업영역 확장에 따른 투자가 매년 이루어지고 있지만, 회사가 포스콘과 합병 이후 영업현금창출력이 확대되며 투자부담의 상당부분을 내부자금으로 충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고 풍부한 미사용여신한도, 포스코 계열의 우수한 대외신인도 및 대주주의 영업 및 재무적 지원가능성 등에 기반한 우수한 재무융통성 또한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