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하이트진로홀딩스㈜ 제 154회 외 무보증사채 A(안정적)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6-27 18: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6월 26일자로 하이트진로홀딩스㈜의 제 154회 외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유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 그룹의 국내 맥주 및 소주시장내 우수한 시장지위, 주력 사업자회사의 양호한 현금창출력, 舊㈜진로 인수관련 과중한 수준의 차입부담 등이 반영 되었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맥주사업과 소주사업을 영위하는 하이트진로㈜를 포함한 14개 국내 법인과 6개 해외법인으로 구성된 하이트진로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사업자회사에 대한 실질적인 지배력을 행사하고 있다. 한기평은, 주력 사업회사인 하이트진로㈜가 국내 양대 대표 주종인 맥주와 소주시장에서 각각 수위의 시장지위를 확보한 가운데 안정된 영업실적을 시현중으로, 향후에도 배당금 지급 등을 통해 지주사의 안정적인 영업수익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舊㈜진로 인수 및 재상장 과정에서 차입금 부담이 증가하였으나, 주력회사의 양호한 현금창출능력 등을 감안하면 양호한 재무융통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